본문 바로가기
맛집

청주 고기만두 고추만두 달인 생활의달인 명아만두

by 5월(kdw1116) 잡블로그 입니다. 2020. 3. 10.
  • 상호 : 명아만두
  • 주소 : 충북 청주시 흥덕구 오송읍 연제만수길 54 (만수리 776)
  • 영업시간 : 10:00 ~ 만두소진시, 토요일휴무
  • 메뉴 : 고기만두, 김치만두, 고추만두, 찐빵, 만두국
  • 출연 : 생활의달인 721회

충북 청주에서 만두하나로 유명한 명아만두가 생활의달인에 출연을 하여 고기만두와 고추만두의 맛집으로 청주사람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청주만두맛집인 명아만두에 관련한 포스팅을 작성하여 보도록 하겠습니다.

명아만두에서 은둔식달이 만두를 드시는 모습이 나왔습니다. 명아만두의 고기만두는 속이다 보일정도로 얇은 만두피를 사용을 하여서 만두를 만들고 계시다고 합니다. 만두속이 보일정도로 만두피가 굉장히 얇은것을 보고 있다고 합니다. 피가 얇으니까 입속에서 씹어야 만두속이 터지는것이 아닌 입속에 들어가자 마자 자동으로 만두속을 먹을수 있다고 합니다.

명아만두의 고기만두는 굉장히 쫀득거리면서 속에 있는 재료가 굉장히 부드러워서 싹 녹는 느낌의 만두속을 먹을수 있다고 합니다. 만두피만 얇다고 하여서 청주만두맛집이라고 유명한것도 절대 아닐것입니다. 명아만두의 고기만두는 고기의 누린내가 전혀 나지 않는다고 합니다. 굉장히 식감도 좋고 고소하다고 합니다.

명아만두의 인기메뉴는 다른하나가 더 있다고 합니다. 명아만두의 고추만두 입니다. 매운맛을 좋아하시는 분들에게는 추천을 하시는 메뉴인것 같습니다. 명아만두의 만두피는 상당히 얇은 만두피를 사용을 한다고 이야기를 드렸습니다. 만두피가 얇은 고추만두는 만두의 속이 보일정도라고 합니다. 식욕을 자극하는 색깔을 가지고 있는 명아만두의 고추만두라고 합니다.

고추만두 하나를 입속에 넣으니 하나를 먹으니까 자극적이진지는 않았다고 합니다. 그러나 혀끝에서 느껴지는 맛은 다르다고 합니다. 고추를 잘 삭혀서 아주 맛있게 삭혀서 넣은것 같은 맛있는 고추만두의 맛이라고 합니다. 생활의달인의 코너인 은둔식달을 진행하시는 분이 명아만두의 3가지를 드셔보셨습니다. 고기만두, 고추만드, 그리고 찐빵을 드셔 보앗는데 3가지 명아만두의 음식을 드시면서 코스요리를 먹은듯한 느낌을 받는다고 합니다. 오늘 명아만두를 방문하시면서 제대로된 만두를 또 드셨는 느낌이라고 합니다.

명아만두를 운영하시는 사장님이 예전에 기계를 사용을 하여서 만두를 만들어 볼려고 하였다고 합니다. 기계로 해보려고 기계를 사서도 해보셨다고 합니다. 그런데 손만두가 아무래도 낫다고 합니다. 사람이 만드는것보다는 기계로 만드는것은 정성이 없는 만두라고 생각을 했다고 합니다. 한마디로 성의가 없다고 생각을 하신다고 합니다. 이렇게 청주에서 만두맛집으로 유명한 명아만두가 생활의달인의 은둔식달에 출여연하게 되어 포스팅을 작성하여 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