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팥소절편 달인방앗간 생활의달인 정재신 논산 만나떡방아

by 5월(kdw1116) 잡블로그 입니다. 2020. 3. 11.
  • 상호 : 만나떡방아
  • 주소 : 충남 논산시 연산면 청동로 33
  • 연락처 : 041-736-6088
  • 출연 : 생활의달인 722회
  • 특징 : 소문난 맞춤떡집으로 국내산재료와 정성으로 맛있는 콩찰떡, 영양떡, 인정미, 백설기, 바람떡, 꿀떡 등 맛있는 떡으로 유명한 만나떡방아라고 합니다.

생활의달인에 이번에 출연을 하게 된 달인은 방앗간달인 이라고 할수 있는 정재신달인이 출연을 하게 되었습니다. 정재신달인이 운영을 하고 있는 방앗간의 이름은 만나떡방아 라는 상호로 운영을 하고 있으며 만나떡방에는 많은 떡들을 만들고 계시지만 팥소절편 이라는 떡으로 생활의달인에 출연하게 되었습니다.

코로나로 인하여 가게를 운영을 하시는 사장님들을 모두 어렵게 지내고 계시는데 정재신달인의 가게인 만나떡방아네는 코로나와 별 상관없이 찾아오시는 손님들이 많이 계신다고 합니다. 논산에서만 팥소절편으로 유명한것이 아니고 전국구로 유명한 만나떡방아라고 합니다. 만약 논산에 거주를 하시면서 만나떡방아를 모른다고 하면 논산사람이 아니라고 할정도로 유명한 방앗간이라고 합니다.

만나떡방아를 운영을 하시고 계시는 정재신사장님 내외분입니다. 정재신 사장님은 현재 나이가 51살이신데 30대초반부처 방앗간을 운영을 하셨다고 합니다. 20년정도 조금넘게 방앗간 일을 하고 계시는 방앗간 달인인것 같습니다. 만나떡방아를 같이 운영을 하고 계시는 정재신 달인의 아내분이신 정인숙 사장님에게 만나떡방아 일을 시작하는 시간을 여쭈어 보았습니다. 보통 4시반 부터 영업을 위한 준비를 하신다고 합니다. 그러나 주말에는 조금더 바쁘시다고 합니다.

다른 떡전문점의 방앗간엣에서는 좀 뻣뻣하고 맛이 없는데 만나떡방아에서는 굉장히 부드럽고 속이 편한 떡을 먹을수 있다고 합니다. 저녁에도 먹고 잘 정도로 편한 속이 되는 떡이라고 합니다. 정재신 달인에게 팥소절편에 대하여 여쭈어 보았습니다. 팥소를 아무리 잘 만들어도 반죽에서 잘못되면 맛이 없고 먹기힘든 떡이 된다고 합니다. 그만큼 팥소절편에서는 팥소도 중요하지만 반죽이 상당히 중요하다는것을 강조하시는것 같습니다.

다른 방앗간과 논산에서 판소절편 하나로 유명세를 타고 있는 만나떡방에 방문하여 떡을 구입하는 분에게 다른 방앗간의 떡과 다른점을 여쭈어 보았습니다. 만나떡방아의 다른점은 아침에 떡을 하면 일반반적인 떡은 저녁에 굳어버린다고 합니다. 그러나 만나떡방아의 팥소절편은 저녁에도 쫀득쫀득한 맛을 느낄수 있는 맛있는 절편이라고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