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강원도 솥뚜껑등갈비닭볶음탕 생생정보 출연 원주 대박집

by 5월(kdw1116) 잡블로그 입니다. 2020. 3. 11.

대박집이라는 특별한 메뉴를 판매를 하고 있는 강원도 원주에 위치하고 있는 솥뚜껑등갈비닭볶음탕 전문점이 생생정보의 코너중의 하나인 맛의정석에 출연을 하였습니다. 아내분에게 남편의 제안으로 탄생한 솥뚜껑등갈비닭볶음탕 이라고 합니다. 일단 보편적으로 판매를 하는 닭볶음탕이면 그것 하나만이지만 손뚜껑에 판매를 하는것은 많이 특별한것은 아닌것 같습니다. 그러나 닭볶음탕과 등갈비가 같이 음식이 되는것을 보신분들은 많지 않을것 입니다. 두가지 음식을 한번에 그것도 솥뚜껑에 올려서 먹을수 있다는 대박집의 인기메뉴인것 같습니다.

무쇠라는것을 사용을 하는 솥뚜껑에 올라간 솥뚜껑등갈비볶음탕의 맛은 골고루 잘 우러나는것 같다고 합니다. 무쇠라는것은 열이 골고루 퍼지는 역할을 하니 등갈비닭볶음탕에 아주 알맞은 솥뚜껑인것 같습니다. 옛말을 느낄수 있는 음식이라고 합니다. 대박집에서 사용을 하는 솥뚜껑에 대하여 사장님에게 여쭈어 보았습니다. 판매를 하는 솥뚜껑이 아닌 대박집 사장님이 직접 손잡이를 잘라서 만든 솥뚜껑등갈비닭볶음탕에 사용이 되는 솥뚜껑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사용이 되는 솥뚜껑의 사이즈가 50cm가 넘는 대형사이즈 손뚜껑이 사용이 되고 있는 강원도 원주 대박집 이라고 합니다.

부부의 노력으로 탄생한 새로운 메뉴은 솥뚜껑등갈비닭볶음탕에 관한 정보가 생생정보의 맛의정석에 출연하게 되어 관연내용으로 포스팅을 작성하여 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