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공릉동 골목식당 김치찜 만들기 백종원 레시피

by 5월(kdw1116) 잡블로그 입니다. 2020. 3. 12.

공릉동에서 골목식당을 촬영을 하고 있는데 백종원대표가 많은것을 알려주고 많을것을 개선하고 있는 공등동 삼겹구이집에서 새로운 메뉴를 개발중이다. 김치찜을 삼겹구이집 사장님께서 만들어 보았지만 백종원대표가 원하는 그맛이 나지 않아 백종원대표가 김치찜 만들기 레피시에 대한 충고를 하였습니다. 김치찜만들기 백종원레시피에 관련한 정보로 포스팅을 작성하여 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육수나 기타물을 사용하지 않고 쌀뜨물을 사용하기를 권장을 합니다. 쌀뜨물에 새우젓을 넣어주세요. 쌀뜨물양에 대하여서는 밑에서 설명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쌀뜨물과 새우젓까지 들어간 물에다가 고기와 김치만 넣으면은 특별한 비법없이 만들수 있는 백종원 김치찜입니다. 기본만 지켜 끓이면 되는 김치찜이라고 합니다. 이렇게 쉬운것인데 밑에서 물조절이나 그런 방법으로 백종원대표만 가지고 있는 김치찜레시피가 만들어 질것 입니다.

삼겹구이집에서 만들었던 김치찜은 국물이 적다고 합니다. 국물이 너무 적게 처음부터 자박하게 하는경우 뚝배기에 올리는 경우 뚝배기는 빨리 수분을 흡수하는 성질이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백종원대표는 뚝배기 사용을 추천하지않지만 어쩔수 없이 공릉동 삼겹구이집에서 뚝배기를 구입하여 두어서 뚝배기를 이용하여 김치찜을 만드는 방법을 설명하여 주시는 백종원대표입니다.

미리 만들어 놓았는 대용량 김치찜 자체가 국물이 별로 없는것이 문제라고 합니다. 이정도의 양으로 손님의 뚝배기에 남아내기하면 김치찜이 타는 경우가 있을것 이라고 합니다. 국물을 충분히 하여서 만드는 경우 손님에게 뚝배기에 담아내기만 하면 되는 정도로 만든다고 합니다.

김치찜의 국물이 많이 없는 경우 한번 더 끓이면 국물이 확날아가 버려서 손님에게 제공이 되는 김치찜에는 국물이 없을수 있다고 합니다. 공릉동 삼겹구이집에서 새로운 메뉴를 만들었는 김치찜에 대하여 백종원가 만들기 레시피에 대하여 포스팅을 작성하여 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