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생활의달인 부산 비빔칼국수 청어육수 현대칼국수

by 5월(kdw1116) 잡블로그 입니다. 2020. 3. 17.
  • 상호 : 현대칼국수
  • 주소 : 부산 연제구 과정로 132번길9 (연산동 480-34)
  • 연락처 : 051-755-5523
  • 메뉴 : 손칼국수,들깨칼국수, 비빔칼국수
  • 출연 : 생활의달인 723회
  • 특징 : 현대칼국수는 칼국수를 판매하는 전문점이라고 합니다.최상의서비스로 손님에게 만족을 드리는 맛집

부산에서 칼국수맛집 이라고 통하고 있으면서 맛있는 비빔칼국수로 부산 연산동에서 유명한 현대칼국수가 생활의달인에 출연을 하였습니다. 비빔칼국수는 칼국수면빨을 사용을 하지 않고 일반소면을 많이 사용을 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칼국수면을 이용하여 비빔칼국수를 만들면 소면에 비하여 넓은 면빨로 더욱 진한 비빔장의 맛을 느낄수 있을것 같습니다. 현대칼국수는 최소한 이동네에서는 최고로 각지에서도 현대칼국수의 손칼국수 맛을 보기위하여 일부러 방문하시는 분들도 계시다고 합니다.

생활의달인 은둔식달 진행을 하시는 선생님이 소문난 칼국수를 주문 하였습니다. 은둔식달에서 주문한 칼국수는 주문과 동시레 시작되는 칼질로 칼국수를 만들기 시작한다고 합니다.

현대칼국수의 칼국수는 남다른 육수의 맛이 난다고 합니다. 일반적으로 칼국수국물이나 육수를 멸치육수나 바지락칼국수를 사용을 한다고 하는데, 은둔식달 진행자 선생님이 드셔본 현대칼국수 육수의 맛은 멸치육수가 안아닌것 같다곻 ㅏㅂ니다. 현대칼국수에 들어갔을때는 냄새가 멸치향이 났었다고 합니다. 그래서 현대칼국수에서도 멸치를 기반으로 사용을 하는 멸치육수를 사용을 하는구나 라고 생각을 하셨다고 합니다. 그러나 멸치육수가 아니라고 합니다. 칼국수를 많이드셔본 은둔식달 선생님이 바지락칼국수라고 하여도 바지락이 몇개 들어간것이 전부인데 현대칼국수 육수의 맛은 무엇인지 모르겠다고 합니다. 무엇이 들어 있는 육수인지 알수는 없지만 말이 필요없는 맛이라고 합니다. 육수자체가 다르다고 합니다. 시원하고 의미있게 고소한 칼국수 육수라고 합니다.

현대칼국수의 물칼국수를 드시고 이번에는 현대칼국수에서 유명한 비빔칼국수를 주문하였습니다. 넓은면을 사용 하는 비빔칼국수는 맛이 없거나 잘 어울어지는 비빔장 사용시 사람들에게 외면을 받게 되는 경우가 많이 있을것 입니다. 그리고 일반 소면에 비하여 굵기나 면빨의 두꼐가 넓어서 비빔장의 맛도 조금 강하여야 할것 입니다. 그러나 현대칼국수의 비빔칼국수는 참기름부터 색다른것을 사용을 하는것 같다고 합니다. 진짜 좋은 참기름을 사용을 하는것 같다고 합니다. 비빔칼국수를 비비는데 향이 막 올라온다고 합니다. 고소함의 극대화를 느낄수 있는 현대칼국수 비빔칼국수 메뉴입니다.

은둔식달 진행 선생님이 부산 연제동에서 현대칼국수를 운영하시는 사장님에게 육수의 비밀에 대하여 여쭈어 보았습습니다. 육수에 멸치를 사용을 하는지 여쭈어 보았습니다. 그러나 육수 비법이지만 흔쾌히 알려주셨습니다. 멸치도 사용을 하지만 청어새끼를 사용을 하신다고 합니다.

청어새끼를 이용을 하여서 청어육수를 사용을하는 남다른 방법으로 칼국수를 만드는 현대칼국수에서 사용을 하는 청어새끼 입니다. 청어새끼는 속에 아무것도 없어 깔끔한 맛을 낼수 있지만 멸치는 속에 내장이나 똥이 들어 있어 청어새끼 보다는 깔끔한 맛을 내지 못할것입니다. 그러나 청어새끼를 이용하여 청어육수를 이용하는데 문제는 청어에는 기름기가 많다고 합니다. 그래서 기름이 많이 있어 불편하거나 맛이 안좋을수 있다고 이야기 합니다. 그러나 현대칼국수만이 가지고 있는 비법이 있다고 합니다. 청어새끼를 찜기에 찜을 하여서 마른청어새끼를 사용 하고 있다고 합니다. 이렇게 남다른 방법으로 청어새끼를 이용을 하여 청어육수를 기반으로 칼국수를 만드면서 비빔칼국수로 유명한 부산 연산동에서 맛집이라고 운영을 하고 있는 현대칼국수에 대하여 포스팅을 작성하여 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