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돈까스덮밥 가츠동 생활의달인 홍대 카미야 황호연

by 5월(kdw1116) 잡블로그 입니다. 2020. 3. 18.
  • 상호 : 카미야
  • 주소 : 서울 마포구 와우산로21길 28-6 (서교동 358-39(
  • 연락처 : 02-322-5733
  • 영업시간 : 매일 11:00 ~ 22:30
  • 메뉴 : 히레치킨가츠, 치킨가츠, 믹스가츠, 믹스카레, 가츠동

생활의달인에 출연을 하신분은 가츠동으로 서울 마포에서만 아닌 전국에서 유명한 황호연달인이 출연을 하였습니다. 황호연 달인이 운영을 하고 계시는 가츠동전문점은 홍대 카미야로 유명한 식당입니다. 가츠동이라는것은 일본어로 요즘은 돈까스덮밥이라는 이름올 많은 가게에서 판매를 하고 있는 메뉴입니다. 돈까스를 덮밥위에 올려서 돈까스의 고소함과 고기의 맛과 함께 밥을 먹을수 있는 메뉴 입니다. 그럼 가츠동에 대하여 간단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가츠동은 1921년 2월 와세다 고등학교에 다니던 나카니스케이지로가 단골식당에서 사발에 밥을 담고 돈까스를 얹은뒤 그 위에 소스를 부어서 돈까스덮밥으로 만들었다고 합니다. 이를 가게의 메뉴로 판매할것을 권장하였다고 합니다. 이것이 가츠동의 시초가 되었다고 합니다. 다른성은 1913년 와세다고등학교 다니던 다카하타마스타로가 소스돈까스덮밥을 고안한것이 처음이라는 설도 있다고 합니다. 가츠동의 조리법은 밥위에 돈까스를 얹은뒤 양파가 들어간 덮밥 소스에 달걀물을 풀어 끌끓인것을 돈까스 위에 덮는다고 합니다. 덮밥 소스에는 우스터소스, 드미글라스, 간장들이 들어간다고 합니다. 이렇게 누가나 손쉽게 만들수 있는 돈까스덮밥인 가스동을 홍대에서 엄청난 인기를 끌고 있는 카미야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카미야의 돈까스덮밥 이라고 불리우는 가츠동은 감치 육질에 대하여서는 논하지 마라고 합니다. 가츠동전문점 답게 카미야의 인기메뉴는 맛이 엄청나다고 합니다. 그것을 먹기위해 방문하시는 손님들이 많이 계시다고 합니다.

돈까스덮밥이 거기서 거기지 라고 생각을 하시는 분들이 많이 계실것입니다. 그러나 그렇지 않은 맛을 보여주는 황호연달인의 가츠동인것 같습니다. 입에 들어가니까 단맛과 짠맛을 느낄수 있는 단짠의 맛을 느낄수 있으면서 짭조름한맛이 쫙 고인다고 합니다. 고기 육즙이 쫙나오는맛이 가츠동을 먹으면 왜 황호연 달인이 운영을 하는 카미야의 맛을 알수 있다고 합니다. 숙성도 잘되어 있고 두툼하면서 잡냄새가 전혀 안나고 언청 고소한맛을 보여주고 있는 카미야의 음식이라고 합니다.

가츠동의 제일 중요한 맛을 보여주는 양파가 중요한 부분인데 카미야의 가츠동의 양파는 그 단맛이 쫙 농아들어서 다시마와 가다랑어 양념들이 잘들어 있다고 합니다. 옆에서 가게를 운영하시는 분 같은데같은 분과 인터뷰를 하였는데 가격대비 그렇게 맛있는 집을 아직 찾아보지 못하였을 정도라고 합니다.

일반적인 돈까스를 생각하시는 분들이면 카미야의 돈까스를 생각하시면 안될것 같습니다. 경양식돈까스와는 완전히 다른 맛이라고 합니다. 돈까스를 싫어하시는 분들도 카미야에서 돈까스덮밥이나 일본식돈까스를 드시면 카미야 매니아가 된다고 합니다. 카미야라는 홍대에서 가츠동 맛집으로불리고 있는 일본식돈까스 전문점이 생활의 달인의 황호면 달인이 출연을 하였는것을 이용하여 포스팅을 작성하여 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