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부추요리 생생정보 찹쌀부추오리찜 남양주 명가소나무집

by 5월(kdw1116) 잡블로그 입니다. 2020. 3. 19.
  • 상호 : 명사소나무집
  • 주소 : 경기 남양주시 불암로109번길13 (별내동 623-1)
  • 연락처 : 031-527-9292
  • 영업시간 : 매일 11:00 ~ 22:00
  • 메뉴 : 한방오리찜, 한방오리백숙, 오리매운탕, 옻오리, 오리구이
  • 출연 : 생생정보 1027회, 생생정보 997회, 생방송오늘저녁744회 등

건강에 좋으면서 기름도 사람의 몸에 좋다는 오리고기를 이용을 하여서 많은 분들에게 남양주에서 사랑을 받고 있다는 명사소나무집이 생생정보에 방영이 되었습니다. 명가소나무집의 인기메뉴인 찹쌀부추오리찜 요리에 대하여 포스팅을 작성하여 보도록 하겠습니다.

명가소나무집을 운영을 하시는 최희숙 사장님과 인터뷰를 하여 보았습니다. 아무래도 젊은 사람들이 빨리 잘한다고 합니다. 사장님은 연세가 있으셔서 기운이 모자랄때고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아드님하고 같이 일을 하는데 엄마가 하는일이 마음에 들지 않을때가 있을것 같다고 아드님으 입장을 이야기도 하여주십니다. 명가소나무집 사장님의 아드님께서는 어머니가 나이가 들어가시면서 힘드실까봐 일을 그만하시라고 이야기를 하지만 어머님의 마음에는 아직 불안하신가 봅니다.

그렇다고 하여서 명가소나무집 운영을 하시는 아드님은 특별한것이 없는것은 아닙니다. 오리를 도축장에서 온 오리고기들을 아무리 작업을 잘해도 잔털들이 많이 남아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불을 이용하여 잔털을 제거 하는 작업을 하여주시는 아드님 입니다.

이렇게 불을 이용하여서 오리기본작업을 하여주는것은 미리불을 그을려서 잔털을 없애주는것도 있지만 기름기와 잡냄새를 제거해 주는 역활을 하기도 한다고 합니다. 어머니와 같이 일을 하게 되었는것은 20년정도 되었다고 합니다. 직장생활을 할때 어머니 혼자 식당일을 하는것을 보고 힘들어 보여서 같이 일을 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그래서 처음엔 도움을 드리러 명가소나무집에 일을 하였지만 아드님이 빠지면 식당에 문제가 발생을 하여서 다음부터는 빠지지 않고 어머니와 같이 명가소나무집을 운영하고 있다고 합니다.

잔털을 제거하는 불그을림 작업과 구운대파를 넣는것은 특별한것이 없다고 보일수 있는 아드님의 생각에서 나온 방법이라고 합니다. 구운대파를 넣는것은 대파를 살짝 구우면 단맛이 확 올라와서 찹쌀부추오리찜의 풍미를 더욱 올릴수 있다고 합니다. 이렇게 좋은 방법을 요리에 적용을 하는것 모두 아드님의 생각이라고 합니다.

오고기만 하여도 몸에 좋은 오리찜이 될수 있지만 명가소나무집에서 인기가 있는 찹쌀부추오리찜 요리는 부추요리라고 할수 있는것 같습니다. 부추는 사람의 피를 맑게 만들어 준다고 하여서 많은 사람들에게 건강음식으로 사랑을 받고 있는 식재료 입니다. 이런 부추와 오리찜이 만나서 찹쌀부추오리찜이 만들어져서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을 받으면서 찹쌀부추오리찜을 드시는 분들인 몸에 있는 병이 다 낫겠다고 합니다. 그리고 몸에만 좋다고 하여서 잘팔리는것 아닐것 입니다 육질이 너무 부드럽고 냄새도 하나도 안나고 몸이 건강해지는 느낌을 받는 명가소나무집 인기메뉴인 찹쌀부추오리찜 이라고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