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숯불돌판구이 맛의정석 생생정보 안성 담양석갈비

by 5월(kdw1116) 잡블로그 입니다. 2020. 3. 19.
  • 상호 : 담양석갈비
  • 연락처 : 031-656-8808
  • 주소 : 경기 안성시 공도읍 서동대로 4401 (마정리 513-2)
  • 메뉴 : 통돼지갈비, 양념소갈비살, 고등어, 막국수, 왕갈비탕
  • 출연 : 생생정보 1027회, 생생정보960회, 생방송투데이2189회

숯불돌판구이라는 생소한 이름이라고 생각할수 있습니다. 숯불에 고기를 구워서 돌판에 올려 손님에게 제공이 되는 음식을 전문적으로 판매를 하고 계시는 담양석갈비가 생생정보에 방영이 되어 안성에서 고기맛집으로 통하고 있는 담양석갈비에 관련한 정보를 포스팅 작성하여 보도록 하겠습니다.

고기를 드시기에는 불편해 하실수 있는 어르신분들도 맛있게 고기를 드시는 모습을 볼수 있는 담양석갈비 입니다. 담양석갈비에서 식사를 하시는 분들과 인터뷰를 하여 보았습니다. 담양석갈비에서 판매를 하고 있는 숯불돌판구이 음식은 고기에서 육집이 나오는데 고기맛이 자극적이지 않고 부드러우면서 맛이 좋다고 합니다. 고기육즙을 관리하는 특별한 기술이 있는것 같습니다.

이전에 생생정보에 방영이 되고나서 매출이 올라갔는지 담양석갈비 사장님이신 전수영사장님에게 여쭈어 보았습니다. 전국각지에서 많이 오신다고 합니다. 매출도 많이 올랐다고 합니다. 평소 매출의 배가 되게 올랐다고 합니다. 그러면서 생생정보에 취재진에게 대기자명단을 보여주시는 여유까지 보여주십니다.

담양석갈비의 인기메뉴인 숯불돌판구이 음식은 고기를 굽는 모양이 좀 색다른 모양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담양석갈비 사장님에게 여쭈어 보았습니다. 사장님이 이야기를 하여주시기를 예전에는 아무장치 없는 상태로 석쇠로만 고기를 구워서 손님에게 제공이 되는 숯불돌판구이 라고 합니다.

그러나 숯불에서 고기를 구울때 뚜껑이 있습니다. 고기를 뒤집고 뚜껑을 덮으면 고기를 구울때 나오는 수증기를 잡을수 있다고 합니다. 고기를 구울때 나오는 수증기가 우리가 알고 있는 육즙이라고 합니다. 뚜겅이 없이 석쇠로만 고기를 구우면 고기의 맛있는 육집이 모두 날라가서 고기에 육즙이 부족하여 퍽퍽한 고기가 될수 있다고 합니다. 화로뚜껑을 닫아서 육즙을 가두는 형식으로 고기를 굽고 있는 담양석갈비의 인기메뉴인 숯불돌판구이 라고 합니다.

그리고 육즙을 고기에 가두기 위하여 다른 노력을 하나 더 하고 있었습니다. 고기를 숯불에 구울때 뚜껑을 이용하여서 육즙을 가두는것도 좋지만 고기를 굽고나서 고기를 식히는것것에서도 육집을 고기에 가둘수 있었습니다. 숯불에 굽고 나온 고기를 최대한 빨리 식혀야 한다고 합니다.

최대한 빨리 구운 고기를 식히면 육즙이 밖으로 나오지 않는다고 합니다. 구운고기에 열기가 있는 상태로 두면 육집이 빠져나오는것을 눈으로도 확인을 할수 있습니다. 이렇게 담양석갈비에서 맛있는 고기를 손님에게 제공을 하기 위하여 특별한 노력을 하고 있는 모습이 생생정보에 방영이 되어서 숯불고기 맛있는 집을 찾으시는 분들에게 추천을 드리고 싶은 숯불돌판구이 전무점인 담양석갈비 관련 포스팅을 작성하여 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