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생활의달인 성남4대떡볶이 수진분식 서원호 달인

by 5월(kdw1116) 잡블로그 입니다. 2020. 1. 8.

상호 : 수진분식

주소 : 경기 성남시 중원구 산성대로 216-11

전화번호 : 031-755-0226

영업시간 : 10:00 ~ 21:00, 매주화요일 휴무


 

생활의달인에 이번에 출연을 한곳은 성남 일대의 맛을 평정한 분식집이라고 합니다. 일명 성남4대떡볶이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는 수진분식이라고 합니다. 수진분식을 21년동안 운영을 하고 계시는 서원호 달인님의 소개로 부터 시작을 합니다. 떡볶이라는 음식을 싫어하는 분들이 많이 없을정도로 전국민 간식이라고 생각할수 있는 음식인것 같습니다. 그리고 많이 창업을 하는 아이템이라고 볼수도 있습니다. 그런데 성남 일대를 평정할정도로 맛이 좋다는 수진분식이 생활의달인에 나오게 되어서 너무 좋은것 같습니다.

수진분식은 학생때 드시던 분들이 결혼을 하고도 오실정도로 인기가 좋다고 합니다. 성남 4대 떡볶이에 들어간다고 할정도로 맛은 이미 성남에서 인정을 받은 수진분식 떡볶이 인것 같습니다. 그러나 개인적인 입맛이 다르겠지만 지금 인터뷰를 하신분의 이야기 대로 하면 수진분식이 성남에서 제일 맛이 좋다고 합니다.

수진분식의 떡볶이는 단순히 매운맛만 있는것이 아니라고 합니다. 조금 달콤한 맛도 있으면서 경험하여 보지 못한 맛을 낸다고 합니다. 이렇게 쌀떡을 사용을 하는 수진분식은 떡볶이를 만드는 재료도 남다르겠지만 떡볶이를 만드는 방식부터 색다르네요. 일반적으로 가스버너의 불을 이용을 하여서 떡볶이를 만드는 경우가 많이 있지만 수진분식에서는 100도씨가 되는 뜨거운 물위에 떡볶이 철판을 올려서 떡볶이를 만드니 쌀떡이라도 떡이 딱딱해 지는 경우는 없다고 합니다.

꿇는 물을 이용을 하여서 중탕의 방식으로 떡볶이를 만드는 수진분식은 그만큼 떡볶이 하나도 엄청난 서원호 달인의 열정이 들어 가는것 같습니다. 뜨거운 물에 중탕을 하는 수진분식의 떡볶이는 떡이 딱딱해 지는것이 전혀 없는것이 중탕의 장점인것 같습니다.

수진분식의 떡볶이를 드시는 다른 분의 인터뷰에 떡볶이의 맛이 고소하면서 쫀득쫀득하다고 해야하나 이런 표현을 하십니다. 그리고 입만에 뭔가 남는 감칠맛이 너무 좋다고 합니다. 그리고 다른 분은 치즈향이 나는게 치즈가 올라가서 나는는 치즈향이 아닌 것인데 치즈가 보이지 않지만 치즈향이 난다고 합니다.

이렇게 맛이 좋아서 이미 성남에서는 성남4대떡볶이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는 수진분식을 21년동안 운영을 하고 계시는 서원호 달인에 대하여 포스팅을 하여 보았습니다. 성남을 방문 하시거나 성남에 일이 있어 가셨을때 맛있는 수진분식 방문 하여 보시는것도 추천 드리고 싶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