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생방송오늘저녁 대왕철판떡볶이 부산 기장 가래떡떡볶이 김가네분식

by 5월(kdw1116) 잡블로그 입니다. 2020. 3. 27.
  • 상호 : 김가네분식
  • 주소 : 부산 기장군 기장읍 읍내로 104 (동부리 162-1)
  • 연락처 : 051-724-0427
  • 출연 : 생활의달인 573회
  • 메뉴 : 떡볶이, 순대, 김밥

오천만의 사람들이 모두 좋아하는 분식중의 탑은 무엇일까요? 그것은 바로 순대? 김밥? 아닐것 입니다. 그것은 바로 떡볶이 일것 입니다. 이런 전국민의 간식이라고 불리우는 떡볶이로 부산을 장악하신 분이 계십니다. 그분은 바로 부산 기장에서 대왕철판떡볶이로 유명한 김가네분식을 운영을 하고 계시는 김달선 사장님 입니다. 25년째 한자리에서 기장시장을 지키고 계시는 터줏대감이신것 같습니다.

떡볶이에 대한 사랑은 아저씨 아줌마 학생 들을 따지지 않는것 같습니다. 아재들의 입맛까지 저격한 떡볶이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는 부산 기장 김가네분식입니다. 부산떡볶이스웩을 느낄수 있는것 같습니다. 그런데 기장 김가네분식의 떡볶이는 특별한것이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많이 사용을 하는 밀떡, 쌀떡의 수준이 아닌것 같습니다. 이것은 가래떡을 사용을 하여 만든 떡볶이로 유명한것 같습니다. 떡볶이를 드시는 아재분들이 이야기를 하길 이정도 굵기는 되어야지 씹히는 맛이 있다고 합니다. 씹히는 맛이 있을정도로 굵은 떡을 사용을 하면서 맛있게 만드는 비법이 궁금합니다.

두툼한떡을 사용을 하는 김가네분식에서는 방앗간에 매일 주문제작을 하고 계시다고 합니다. 많은양의 떡을 사용을 하니 질좋은 가래떡을 공급하기 위하여 주문제작을 하시는것 같습니다. 쫀득쫀득하기도 하고 얇은떡볶이 떡 보다는 식감이 훨씬 좋은것 같아서 가래떡을 이용하여 떡볶이를 만들고 계신다고 합니다.

대왕철판떡볶이를 만드시는 철판을 이용을 하니 굵은 가래떡이 더욱 맞을수도 있는것 같습니다. 굵기가 있어서 쉽게 퍼지지도 않고 철판이라는 특수한 조리기구를 사용을 하시니까요 그런데 가래떡에 갑자기 쌀뜨물을 부어주십니다. 왜 쌀뜨물을 부어주시는지 여쭈어 보았습니다. 쌀뜨물을 넣어 숙성을 시킨다고 합니다. 가래떡을 쌀뜨물로 숙성을 하는 이유는 쫀득쫀득해지는 가래떡을 만들기 위한것이라고 합니다. 말랑말랑해진다고 합니다.

쌀뜨물로 숙성을 시킨 다음에는 갑자기 막걸리를 부어 주십니다. 막거리를 가래떡에 넣어주시면 구수한 향이 더해진다고 합니다. 구수함이 더해지는것 이외에 떡의 식감도 살려낸다고 합니다. 딱딱하여진 떡도 먹걸리를 부어 넣으면 말랑말랑해지는 가래떡이 된다고 합니다.

처음 장사를 하시고 3년이 지난때 부터 확장을 하기 시작하여서 지금 같이 기장시장에서 제일큰 분식집을 운영을 하고 계시는 김가네분식이 생방송오늘저녁에 방영이 되어 관련내용으로 포스팅 작성하여 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