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맛남의광장 파기름 얼큰마법양념장 만들기 레시피 백종원

by 5월(kdw1116) 잡블로그 입니다. 2020. 3. 27.

모든 음식에 사용을 할수 있는 파기름을 만드는 방법에 대하여 백종원대표가 맛남의광장에서 보여 주었습니다. 일단 파기름을 만들기 위하여 대파를 송송송 잘라주셔야 합니다. 파의밑의 흰색부분도 같이 들어가도 됩니다.

달궈진팬에 식용유, 대파, 참기름을 넣어주세요. 여기서 중요한것은 팬이 달궈지기 전에 대파를 넣으시면 안됩니다. 팬이 달궈진 다음에 대파를 넣어주세요. 그렇게 만들은 파기름은 볶음밥이나 라면에 사용을 할수 있습니다. 이렇게 다방면에서 많이 사용을 하는 파기름을 만들어 자주 사용을 하시기 바랍니다.

기름에 파를 넣어서 끓고 잇는 만능 파기름을 만드는데 중요한것이 파기름이 이정도면 되었겠지 라고 생각을 하는것에서 파기름 만드는것중 제일 실수를 많이 하는것이라고 합니다.

지금 보이는것 같이 파가 조금 살아 있으면 파기름이 나온것이 아니라고 합니다. 파기름을 만드는것에 제일 중요한것은 타이밍이라고 합니다.

파기름의 제일 중요한것이 타이밍이라고 하니 그 타이밍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파가 흐물흐물하면 미완성이 된 파기름이라고 합니다. 파가 튀겨지면서 노릇노릇해지면은 파기름이 완성이 된것이라고 합니다. 약간 튀겨지는 느낌으로 만들어야 한다고 합니다.

튀겨지는 느낌으로 만들으면 된다는 파기름은 기름을 적당히 좀 많다고 생각할정도로 기름을 넣어주시면 됩니다. 기름을 넉넉히 안 해서 파가 타면은 파기름을 만들수 없다고 합니다. 그러니 기름을 넉넉히 넣고 튀기듯이 만들어 주어야 하는 파기름만드는 방법 입니다.

이제 파기름이 만들어지면 파기름을 이용한 파기름양념장을 만드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파기름을 완성이 되었으면 된장을 넣으면 얼큰마법양념장의 고소함을 올릴수 있다고 합니다.

파기름에 된장을 넣은 다음에 국간장을 넣어주세요. 국간장도 튀기듯이 싸악 둘러주시면 됩니다. 그다음에 불을 꺼주세요. 

파기름에 된장과 국간장을 넣은다음에 불을 끄는 이유는 고춧가루를 넣기 위한것입니다. 고춧가루가 익어 버릴수 있으니 불을 꺼야 한다고 합니다. 불을 끈다음에 굵은 고춧가루와 고운고춧가루를 썩어서 넣어주세요. 그런 다음 비벼주시면 얼큰한마법양념장이 완성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