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생생정보 과일사탕 만들기

by 5월(kdw1116) 잡블로그 입니다. 2020. 3. 28.

생생정보 레시피 : 과일사탕

아이들이 집에 있을때 재미있는 놀이를 생각하시는 부모님들이 많이 계실것 입니다. 아이들이 좋아하면서 같이 손쉽게 만들수 있는 요리인 과일사탕만들기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관련 내용은 생생정보에 방영이 되었는 내용으로 포스팅 작성하여 보도록하겠습니다. 일단 아이들이 좋아하는 과일을 준비하여 주세요. 과일이 준비가 되었으면 꼬치를 준비하여 주세요. 본인들이 먹고 싶은 과일사탕을 아이들에게 만들어 보라고 하세요. 꼬치에 본인들이 좋아하는 과일을 꼽아주시면 됩니다.

과일을 꼬치에 꼽았는것이 준비가 되었으면 이번에는 과일사탕에 부려질 설탕을 넉이는 작업을 하여 주어야 합니다. 냅이에 설탕200ml 와 물 100ml를 넣어주세요. 그런다음 중간불로 설탕을 녹여주세요. 이때 주의하셔야 하는것은 절대 숟가락으로 설탕을 젓지 말아주세요. 숟가락으로 설탕을 저으면 녹은 설탕이 딱딱하게 굳을수 있으니 절대 저어주시면 안됩니다.

 

설탕물이 잘 녹으면 약한불로 바꾸어 주세요 적당히 설탕물이 쫄았으면 미리 준비하여 두었는 과일꼬치에 설탕물을 골고루 묻히는 작업을 하여주세요.

이제 모든것이 완료 되었는 과일사탕 입니다. 설탕을 묻힌 과일을 10분정도 얼려주시면 됩니다. 냉동실에 10분간만 얼려주세요.

아이들과 손쉽게 만들수 있는 과일사탕만드는 방법이 생생정보에 방영이 되어서 관련 내용을 포스팅 하여 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