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생활의달인 토리소바 닭고기라면 마제소바 용산 하나모코시

by 5월(kdw1116) 잡블로그 입니다. 2020. 3. 31.

생활의달인 닭고기라면 : 하나모코시

  • 상호 : 하나모코시
  • 주소 : 서울 용산구 백범로87길 50-1
  • 연락처 : 070-7786-0888
  • 영업시간 : 매일 11:30 ~ 14:00
  • 방영 : 생활의달인 727회
  • 메뉴 : 토리소바, 특제아케다마, 차슈토핑추가 등

 

그림책에 나올것 같은 작은가게가 용산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용산에 위치하고 있는 하나모코시가 생활의달인에 방영이 되었습니다. 생활의달인에 방영이 되었는 음식은 일본식라면을 전문으로 운영을 하고 있는 음식이였습니다. 그러나 우리가 일본식라면이라고 하면 돈코츠라멘을 제일 많이 생각을 할것 입니다. 그러나 하나모코시에서 판매를 하고 있는 일본식라면은 일반적인 라면이 아닌 닭고기를 주재료로 사용을 하여서 만든 닭고기라면인 토리소바 입니다. 토리소바 맛집으로 용산에서 유명한 가게는 일본에서 이슐랭도 받았다고 합니다.

토리소바라는 닭고기라면만 유명한것이 아니고 하나모코시에서는 마제소바라는것도 유명하다고 합니다. 토리소바라는것은 닭고기를 사용을 하여서 만드는 달곡기라면이라고 쉽게 이해를 하실수 있지만 마제소바를 생소하게 느끼시는 분들이 많이 계실것 입니다. 마제소바라는것은 마제루라고 하여 섞다, 비비다라는 뜻에서 붙여진 일본식 비빔라멘이라고 합니다. 국물이 없이 면에 고기, 채소, 고기등 다양한 고명과 소스를 비벼 먹는것이 특징인 일본라멘인 마제소바라고 합니다.

이런 마세소바와 토리소바를 전문으로 운영을 하고 있는 일본식라멘전문점인 하나모코시의 라면은 어떤라면이 더 맛있다 덜 맛있다 이게 아니라고 합니다. 완전히 다른 개념의 라면이라고 합니다. 심지어는 장르가 다르다는 느낌까지 들정도의 맛을 가지고 있는 하나모코시의 라면이라고 합니다.

닭고기라면인  토리소바는 국물부터 엄칭 진하다고 합니다. 라면을 먹으면 라면과 라면을 먹는 사람이 하나가 되는 경지에 이를것 같은 맛을 보여준다고 합니다. 가는면에서 수프가 쫙 따라 올라오면서 같이 흡입되는데 정말 녹아 버리는 맛이라고 합니다. 생활의달인 은둔식달 진행하시는 분도 많은 음식을 드시지만 달고기라면 달인의 토리소바의 맛에 감탄을 받으신것 같습니다.

닭고기라면이라고 하면 닭고기를 이용을 하여 육수를 만들었을것 입니다. 육수는 진짜 엄청나다고 합니다. 닭고기육수라는것은 우리에게도 익숙한 육수일것 입니다. 그런 이유가 우리나라에는 삼계탕이라는 음식이 있어 닭고기라면에 사용을 하는 닭고기육수가 상당히 익숙한 육수일것 입니다.

이런 토리소바에 사용이 되는 닭고기육수는 삼계탕육수를 우리가 잘 알기 때문에 이 닭고기 육수를 어느정도 끓여야 맛이 나는지에 대하여 알고 있다고 합니다. 근데 이 육수의 깊은맛이 쫙 깔리면서 그 밑에서 또 있다고 합니다. 치고 올라오는 맛이 해물의 맛이 난다고 합니다. 닭고기육수의 맛이 지나면 해물의 맛이 난다고 합니다. 생각하면 너무 맛있어서 하나모코시의 닭고기라면인 토리소바의 육수를 생각하면 웃기는 육수라고 생각이 든다고 합니다.

하나모코시에서 토리소바를 드시는 분에게 맛에 대하여 여쭈어 보았습니다. 처음에 하나모코시의 닭고기라면을 먹어보았을때 너무 맛이 있어서 자주 하나모코시에 방문을 한다고 합니다. 일반적으로 일본식라면이라고 하면 많이 알고 있는 돼지뼈로 우려낸 국물인 돈코츠라면하고는 다른 맛이라고 생각이 든다고 합니다. 일반적인 돈코츠라면이면 조금 기름진 느낌이라고 하면 토리소바의 닭고기라면은 담백한 맛이라고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