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골목식당 군포 시장족발집 백종원 족발실험실 레시피

by 5월(kdw1116) 잡블로그 입니다. 2020. 4. 2.

골목식당 백종원 레시피 : 군포 시장족발집

군포 시장족발집이 골목식당에 방영이 되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전에 백종원대표가 시장족발집의 족발을 평가하기를 이맛도 저맛도 아닌맛이라고 평가를 하였습니다. 그래서 백종원 족발실험실의 노력으로 다른 족발을 만들어 보기 위해 백종원대표가 새롭게 만들어 보기로 하였습니다. 기존에 사용을 하는 씨육수에 망에 넣는 대추, 팔각, 계피등에 새로운 재료를 넣기로 하여습니다.

기존에 들어가는 오향의 맛이 나는 팔각의 양을 줄리기로 하였습니다. 팔각의 양을 줄이고 단맛이나면서 이물질들을 제거하는 효능이 있다는 대추의 양을 줄이기로 하였습니다. 팔각과 대추를 줄이는 대신해서 월계수를 새롭게 추가를 하기로 하였습니다. 월계수는 일반적으로 수육을 만들때 많이 사용을 하는것 입니다. 고기의 잡냄새를 잡는데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월계수 까지 추가한곳에 통마늘을 넣어주세요. 한번더 고기의 잡냄새를 잡는 재료를 추가를 합니다. 그리고 완전 새롭게 들어가는것은 대파와 양파를 넣어주세요. 양파는 껍질을 벗기지 말고 양파 겉을 깨끗이 세척을 한다음에 양파 그대로 망에 넣어주세요. 양파를 통으로 넣는것은 양파껍질까지 넣어서 감칠맛을 올리는 이유라고 합니다.

.

이전 시장족발집의 문제점은 단맛도 없고 간이 너머 작게 되어 있는것이였는것 같습니다. 단맛 살려줄 흑설탕을 넣어주세요. 그런다음 돼지비계를 넣어주세요. 돼지비계를 넣어주는 이유는 윤기와 구수한맛을 동시에 잡을수 있다고 합니다.

백종원 족발실험실 재료를 모두 준비가 되었으면 이제는 핏물 뺀 족발을 잘 헹구어 주세요. 잘 헹구어 주었는 전족과 후족을 씨육수에 넣어주세요.

이제는 백종원대표가 진행을 하였는 백종원 족발실험실에서 준비한 재료를 넣어주세요. 그리고 기다려 주면 백종원 족발실험실에서 연구를 하였는것이 어떻게 되었는지 기다려 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전에 흑설탕이라고 하는 단맛을 넣어주었으면 이번에는 짠맛을 책임질 간장을 넣어주세요. 기존의 사장님족발 버전에는 설탕이나 간장은 들어가지 않았다고 합니다.

혹시 모르니 간장의 1/3만 넣어보기로 하였습니다. 그러나 간이 부족하여서 나중에 사장님이 간장을 추가하여서 넣었다고 합니다. 백종원대표의 족발실험실에서는 간장을 1/2 정도 넣는것도 괜찮을것 같다고 합니다. 마지막으로 족발의 윤기를 살려줄 물엿을 기존보다 조금 더 넣어주세요.

이제 모든것이 백종원족발실험실에서 준비한 재료를 넣은 씨육수를 약 2시간 넘게 푹 삶으면 완성이 된다고 합니다. 잘삶아진 백실험실족발의 맛이 기대가 됩니다.

기존의 군포 시장족발집의 족발맛은 슴슴한맛의 옛날식 족발이였다고 합니다. 그러나 요즘 인기를 끌고 있는 족발들은 간이센 요즘 족발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백종원대표가 서울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3가지의 인기 족발을 구입해와서 새롭게 만든 족발과 기존 시장족발집에서 판매를 하던 족발과 비교를 하여 보기로 하여습니다.

비교대상인 1번족발은 간이좀 세고 감칠맛 나는 맛이라고 합니다. 팔각향이 강한것이 특징이라고 합니다. 비교대상2번째 족발의 특징은 새우젓없이 먹어도 적당한간이라고 합니다. 향이 약해 고기맛이 더난다고 합니다. 개별적인 차이는 있지만 공통적으로 간이센 3개 족발이라고 합니다.

기존에 판매를 하던 시장족발집의 족발은 약한간에 잡내까지 난다는 평가를 받았습니다. 그럼 백실험실에서 새롭운 재료들이 들어 갔는 족발의 맛은 어떻지 궁금합니다. 기존에 판매를 하던 족발인 4번족발은 진실하게 이야기를 하면 잡내조차 못 잡은 약한간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새롭게 만든 백종원족발실험실의 5번족발은 잡내는 잡을정도의 간이라고 합니다. 아직 짠맛이나 단맛이 정확하지 않다고 평가를 하여주십니다.

일단 백종원대표가 골목실당에 출연중인 시장족발집에 대하여 미션을 주십니다. 숙제1번은 족발양념에 대한 고민을 하셔야 할것이라고 합니다. 손님층을을 더욱 넓힐수 있는 여러층의 손님들에게 입에 맞을수 있는 족발양념에 대한 고민을 하셔야 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두번쨰로 내장전문점들이 가지고 있지 못한 씨육수를 가지고 있는 시장족발집이니 씨육수를 이용하여 돼지내장삶기연습에 대한 숙제를 드렸습니다.

군포에 위치하고 있는 골목식당에 출연중인 시장족발집의 씨육수에 들어가는 재료들을 변경을 하여본 백종원 족발연구소의 재료들을 넣은 족발과 다른 족발맛집들의 족발과 비교를 하여 보았습니다. 다음주 어떤 새로운 변화가 있을것인지에 대하여 기대가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