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골목식당 군포 떡맥집 짜장떡볶이 짜장라면 짜장소스 만들기

by 5월(kdw1116) 잡블로그 입니다. 2020. 4. 2.

골목식당 군포 떡맥집 : 짜장떡볶이, 짜장라면, 짜장소스

떡맥집의 밍숭생숭한 떡볶이 보다는 떡맥집사장님이 하고 싶으신 메뉴가 있느냐의 질문에 짜장떡볶이를 하고 싶다고 하여서 백종원대표가 짜장떡볶이와 짜장라면에 사용을 하는 짜장소스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우선 짜장떡볶이에 들어갈 짜장소스의 재료가 될만한 양파를 손질을 하여야 합니다. 양파를 잘게 썰어주시면 됩니다.

춘장을 볶아줄 웍을 준비하여 주세요. 웍을 준비한 다음에 적당량의 식용유를 넣어주세요. 끓는기름에 춘장을 2봉지를 넣어주시면 됩니다.

이제는 짜장소스에 들어갈 파를 손질을 해야 합니다. 파도 먹기 좋게 잘게 썰어주시면 됩니다. 그런다음 맛있는 짜장소스가 될수 있게 춘장 1봉지에 돼지고기다짐육을 2컵을 넣으시면 됩니다. 춘장을 2개 넣었으니 돼지고기 다진것을 4컵 넣으면 됩니다.

원래는 기름에 춘장과 고기를 넣고 다 볶고나서 야채를 넣어야 하는데 백종원대표가 속성으로 가르쳐주는것이라고 합니다. 고기가 들어가니 더욱 풍성해진 짜장의 맛을 보여주는것 같습니다. 

고기가 익을때쯤 다진파를 넣어주세요. 다진파를 넣고 볶으시면 주의하셔야 할것은 웍의 바닥에 안 눌러붙에 잘 볶아주셔야 합니다. 바닥에 안 눌러붙게 잘 볶아준다음에  파기름이 충분히 나오면 다진양파를 투입하여 주세요.

양파를 넣으면 노릇노릇하게 볶아지고 있는 짜장소스인것 같습니다. 짜장떡볶이에 사용할 짜장소스 재료를 볶다가 간장을 추가해주세요. 간장을 일반 진간장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가정에 굴소스가 있으면 굴소스를 넣어주세요. 반컵정도 넣어주시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단맛을 내는 설탕을 추가해주세요. 그럼 설탕이 모두 녹으면 백종원대표가 떡맥집을 위하여 만든 짜장떡볶이 소스가 될 짜장소스가 완성이 되었습니다.

이제 만듣었는 짜장소스를 이용하여서 짜장떡볶이를 만들어 보기로 하겠습니다. 짜장떡볶이 1인분을 끓일냄비에 물을 올려주세요. 물의양은 많지 않아도 될것 같습니다. 물을 올린다음에 떡볶이와 계란 그리고 어묵을 넣어주세요.

물에 떡볶이와 각종 재료들을 넣은다음에 짜장소스 2국자를 넉넉하게 넣어주세요. 그리고 파을 추가로 넣어주세요. 약간 쫄인다는 생각으로 짜장떡볶이를 끓여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고추장을 반 숟가락 추가를 하여주시면 감칠맛나는 백종원 짜장떡볶이 완성 될것 입니다.

이번에는 짜장소스를 이용을 하여서 짜장라면을 만드는것 입니다. 끓는물에 라면을 넣어주세요. 일반적인 라면을 끓이는것 보다는 라면물을 적게 하여 주어야 합니다. 끓는물에 라면사리를 넣어서 끓여주세요.

끓고 있는 라면은 짜장라면 면을 사용을 하는것이 아닌 일반적으로 사용을 하는 사리면을 사용을 하면 될것 같습니다. 끓고있는 사리면에 미리만들어둔 짜장소스를 2국자를 넣어주세요.

이제 마지막으로 어묵과 파를 넣고 팔팔 끓여주시면 됩니다. 그럼 손쉽게 미리만들어둔 짜장소스를 이용을 하여서 손쉽게 만들수 있는 짜장라면 만드는 백종원대표 레시피 방법대로 포스팅 작성하여 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