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생생정보 메밀물막국수 녹두전 파는곳 철원막국수 정보

by 5월(kdw1116) 잡블로그 입니다. 2020. 7. 8.

생생정보 메밀물막국수 녹두전 : 철원막국수

  • 상호 : 철원막국수
  • 주소 : 강원 철원군 갈말읍 명성로 158번길 13(신철원리983-6)
  • 연락처 : 033-452-2589
  • 영업시간 : 매일10:30 ~ 20:30
  • 방영 : 생생정보 344회
  • 메뉴 : 물막국수, 비빔막국수 등

그즈넉한 옛날집에서 메밀물막국수 음식을 판매하고 있는 철원군에 위치하고 있는 철원막국수 전문점이 생생정보 방영이 되었습니다. 생생정보 방영된 철원막국수 전문점의 인기메뉴인 메밀물막국수 정보에 대하여 방영된 영상과 내용으로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철원막국수 전문점은 60년 정도 되었을것 같다고 합니다. 에전에는 가정집이였다고 합니다. 가정집에서 조그맣게 시작을 하였는 메밀물막국수 전문점이였다고 합니다. 그러나 현재는 옛날 그집 그대로 운영을 하니까 정겹고 옜날 생각이 나고 좋다고 합니다.

시원한 얼음이 동동 떠있는 국물이 들어가 있는 60년전통의 맛을 맛볼수 있는 메밀물막국수를 전문으로 운영을 하고 있는 철원막국수 라고 합니다.

철원의 막국수가 맛있다고 수원에 정평이 나서 철원막국수에 방문하였다고 합니다. 철원막국수 주변 반경 20km 모두 다녀보신 손님이라고 합니다. 20km인근에 철원막국수보다 맛이 좋은 맛집이 없다고 할정도인것 같습니다. 철원막국수 전문점에서 막국수를 시작하면서부터 먹었으니까 60년 정도 되었다고 합니다. 그때는 한그릇에 100원 이였을정도로 예전부터 단골로 다니시는 손님이신것 같습니다.

메밀물막국수만 맛이 있는것 아닌것 같습니다. 녹두전도 바삭바삭한맛에 메밀물막국수와 먹는맛이 최고인것 같습니다.

녹두전한입을 먹고 막국수 한입을 먹으면 수루룩 넘어가는 막국수를 맛볼수 있을것 같습니다. 철원막국수에 방문흘 하시면 항상 국물을 남겨본적이 없다고 하시는 손님 입니다. 맛있으니까 다 마시는것이라고 합니다. 시원한 맛이 일품인것 같습니다.

그럼 손님들이 시원하면서 개운한 메밀막국수 맛의 비빕에 대하여 철원막국수의 사장님에게 여쭈어 보았습니다. 60년 전에 어머니가 시작을 하셨다고 합니다. 현재는 어머니의 대를 이어 운영을 하고 계신다고 합니다.

손님들이 메밀막국수가 맛있다고 하는데 만드는 과정을 철원막국수 사장님에게 여쭈어 보았습니다. 철원막국수에서는 육수를 만들때 사골육수를 만들어서 음식을 만들고 있다고 합니다.

사골하고 잡뼈를 섞어서 쓰고 있는 철원막국수하고 합니다. 이렇게 사골과 잡뼈를 혼합하여 육수를 내어야 깊은맛이 난다고 합니다. 그리고 1시간이나 2시간을 끓이는것이 아닌 16시간을 끓이는 사골육수라고 합니다.

사골육수를 낼때 과일도 같이 사용을 한다고 합니다. 옛날에는 과일도 귀했고 시대가 바뀌면서 육수의 밋밋한 맛이 나는것 같아서 달콤하고 풍미 있는 맛 깊은맛을 내기 위하여 사과나 배를 첨가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어머니가 물려주신 방법으로 운영을 하지만 시대에 마추어서 육수를 조금 변화를 하면서 풍미를 올리고 개운함을 올렸는 철원막국수 육수의 비법이라고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