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생생정보 삼색닭갈비 닭목살 파는곳 춘천본가숯불닭갈비 정보

by 5월(kdw1116) 잡블로그 입니다. 2020. 8. 19.

생생정보 삼색닭갈비 닭목살 : 춘천본가숯불닭갈비

  • 상호 : 춘천본가숯불닭갈비
  • 주소 : 강원 춘천시 금강로62길 13 (조양동 144-1)
  • 연락처 : 033-255-1998
  • 메뉴 :  닭갈비, 돼지갈비, 막국수, 닭내장, 더덕구이 등
  • 방영 : 생생정보1131회, 생방송아침이좋다695회 등

닭갈비 음식이라고 하면 모든 분들이 떠올리시는 동네가 있을것 입니다. 그것은 바로 춘천 입니다. 춘천에서 53년 전통을 이어오고 있는 춘천본가숯불닭갈비 전문점이 생생정보 방영이 되었습니다. 생생정보 방영된 춘천본가숯불닭갈비 전문점의 정보에 대하여 방영된 영상과 내용으로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삼색닭갈비 음식중의 첫번째 음식은 소금닭갈비구이 음식이라고 합니다. 소금으로 간을 하여 닭갈비 본연의 맛을 느끼기에 아주 만족 스러운 음식인것 같습니다.

소금닭갈비구이 다음으로 인기가 좋은 닭갈비 음식은 간장을 기본으로 만들은 간장닭갈비구이 음식이라고 합니다. 간장닭갈비음식은 양파간장절임에 먹으면 더욱 맛이 좋은 춘천본가숯불닭갈비 음식의 맛을 느낄수 있다고 합니다.

세번째 닭갈비 음식은 매운닭갈비 구이 음식이라고 합니다. 매운맛을 가지고 있는 닭갈비 구이 음식으로 쌈을 싸서 먹으면 본연의 매운닭갈비구이 음식의 맛을 느낄수 있다고 합니다.

한분이 닭갈비 음식을 구우시면서 핸드폰으로 사진을 계속 찍는 모습을 볼수 있었습니다. 사진을 계속 찍으시는 이유는 맛있어 보여서 고기를 굽기도 하고 뒤집으면서 사진을 찍으시는것이라고 합니다. 가정에 돌아가셔서 식구들에게 보여주기 위한것이라고 합니다.

춘천본가숯불닭갈비 전문점에서는 고민없이 닭갈비 음식을 먹을수 있는것이 장점인것 같습니다. 한번에 세가지 맛이 손님들에게 제공이 되니까 고민할 필요없이 다 먹을수 있어 너무 좋다고 하시는 손님입니다.

춘천본가숯불갈비 전문점에서는 현재 1인분에 12000원 금액으로 손님들에게 제공을 하고 있는 닭갈비 가격이라고 합니다. 그러나 1970년대에는 1인분에 600원 정도의 금액으로 판매를 하였다고 합니다. 그것도 비싸서 마음껏 먹지 못하였다고 합니다.

간장양념으로 되어있는 춘천본가숯불닭갈비 인기음식인 간장닭갈비 구이 음식의 맛에 대하여 평가를 하여주었습니다. 보통 간장 양념은 많이 먹으면 속에서 느끼하고 부대끼는 맛이 많다고 합니다. 그러나 춘천본가숯불갈비 전문점의 음식을 몇점 이상 계속 먹어도 느끼하거나 부대끼지 않아서 좋다고 합니다.

그리고 닭갈비의 맛이 묘한 맛이 난다고 합니다. 묘한맛이 나면서 맛이 좋다고 합니다. 달지도 않고 정말 맛이 좋다고 합니다. 입맛이 자꾸 당기는 그런맛을 가지고 있는 춘천본가숯불닭갈비 전문점 음식이라고 합니다.

이렇게 많은 손님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는 삼색닭갈비 음식을 만들고 계시는 박정해 사장님을 만나보았습니다. 춘천본가숯불닭갈비 전문점에서는 약 100kg이상 일주일에 2번 들어오는 닭고기를 이용하여 삼색닭갈비 음식을 만들고 계신다고 합니다.

그리고 모든 닭부위를 사용하고 있는것이 아닌 닭다리살만 사용을 하고 있다고 합니다. 닭다리살만 사용을 하여 삼색닭갈비 만들고 있는 이유는 닭다리살이 운동량이 많아서 식감이 쫄깃쫄깃해서 사용을 하고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간장닭갈비 만드는 비밀에 대하여서 알려주었습니다. 그것은 바로 북어대가리 이용하여 간장닭갈비 음식에 사용을 하는 간장을 만든다고 합니다.

현재의 북어대가리 이용하여 만드는 간장닭갈비양념을 만들기 전에는 사태, 사골을 넣고 간장육수를 끓여보았다고 합니다. 그러나 닭과 같은 고기류다 보니 느끼한점이 있었다고 합니다. 그런 느끼함을 잡을수 있고 깔끔하게 만들여고 북어대가리를 사용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처음에 간장 닭갈비를 맛보신 손님들의 반응은 좋지 않았다고 합니다. 밋밋하다 싱겁다고 이야기 하시는 분들도 계신것 같습니다. 그러나 간장에 북어대가리를 넣고 꿀도 넣고 여러가지를 넣어 사용을 하니 인기가 많아 졌는것 같습니다. 간장양념을 개발하는데 8년의 시간이 걸리셨다고 합니다.

춘천본가숯불닭갈비 인기음식인 간장닭갈비의 비법에 대하여 알아보았으면 이번에는 소금닭갈비구이 음식의 비밀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춘천본가숯불닭갈비 전문점의 기본에 충실한 소금닭갈비구이 음식은 5년을 기다려야 먹을수 있는 귀한음식이라고 합니다. 5년을 기다려야 한다는 이유는 바로 소금이였습니다. 5년동안 간수를 뺀 천일염을 이용을 한다고 합니다. 간수를 빼면 덜 짜고 쓴맛도 많이 없어져서 좋다고 합니다.

처음에는 호두, 아몬드, 땅콩을 갈아서 넣어보았다고 합니다. 그러나 고소한맛은 안나고 다 타버리는 단점이 있었다고 합니다. 그런데 소금을 볶아 보았는데 감칠맛도 나고 고소한맛이 나서 이런 방법으로 춘천본가숯불닭갈비 전문점에서는 5년지난 소금을 이용하여 소금 닭갈비구이 음식을 만들고 계신다고 합니다.

그리고 50년 넘게 사용을 하고 있는 닭갈비용 무쇠철판을 보여주셨습니다. 시어머니 생전에 사용을 하였는 무쇠철판이라고 합니다. 춘천본가숯불닭갈비 전문점의 전통을 엿볼수 있는 부분이였습니다.

그리고 단골손님들만 먹는 메뉴가 따로 있었다고 합니다. 삼색닭갈비구이 음식이 인기메뉴인것으로 알고 있었지만 춘천본가숯불닭갈비 전문점의 단골들이 주문하는 음식은 따로 있었습니다. 그것은 바로 닭목살 이였습니다.

생소한 닭특수부위인 닭목살은 먹으면 굉장히 쫄깃쫄깃하고 오돌오돌한맛이 있다고 합니다. 닭한마리에 목살 한점인 10g정도 밖에 나오지 않는 아주 특수한 닭특수부위 음식이라고 합니다. 특별한 양념을 하지 않고 소금이나 매콤한양념에 무쳐서 구워먹으면 맛이 좋안 매운닭목살구이 음식이라고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