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골목시당 창동 닭강정집 위치 스마일닭강정 정보

by 5월(kdw1116) 잡블로그 입니다. 2020. 8. 20.

골목식당 창동 닭강정집 : 스마일닭강정

  • 상호 : 스마일닭강정
  • 주소 : 서울 도봉구 도봉로 110아길7 (창동 674-29)
  • 연락처 : 02-1111-1114
  • 휴무 : 월요일휴무
  • 메뉴 : 마늘간장닭강정, 마늘간장컵강정

골목식당 프로그램에서 도봉구에 위치하고 있는 창동에 위치하고 있는 가게들에 대하여 컨설팅 등 많은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이렇게 창동에 위치하는 많은 가게들중에서 닭강정집 전문으로 운영을 하고 있는 스마일닭강정 전문점이 방영이 되었습니다. 스마일닭강정의 음식인 프라이드강정과 마늘간장닭강정에 대하여 골목식당 진행자 분들이 평가를 하여주었습니다. 프라이드는 잡내를 확인하고 밑간을 확인한다고 합니다.

일반 처음의 스마일닭강정 전문점에서 만들었는 프라이드 보다는 많은것이 좋아진것 같습니다. 잡내가 없어졌다고 합니다. 잡내가 없어진 대신에 밑간이 좀 세졌는것을 느끼셨다고 합니다.

두번쨰 스마일닭강정 음식인 마늘간장닭강정 음식에 대하여 평가를 하여보았습니다. 마늘간장닭강정에서 판단을 하여야 하는것은 소스맛확인, 짠맛확인이 우선이라고 합니다. 그러나 스마일닭강정에서 새롭게 변신한 마늘간장닭강정을 먹어보고 조금 아쉽다는 평가를 하여 주었습니다.

혹시나 잘못 판단을 할수 있으니 한번 더 먹어보았습니다. 마늘간장닭강정에서는 무슨 문제가 있길래 한번 먹어보고 다시 먹어보는 판단까지 있을까요. 그것은 바로 백대표도 우려했던 그 장아찌맛이 난다는것 입니다. 마늘간장닭강정에서 장아찌 맛이 나면서 드시는 분들이 별로라는 판단을 하게 되었다는것 입니다.

예전에 문제가 있었는 스마일닭강정의 마늘간장닭강정의 장아찌 맛 없애려고 통마늘을 사용을 하였다고 합니다. 그것도 직접 다져서 넣었다고 합니다. 그런데도 스마일닭강정의 마늘간장닭강정에서는 여전히 장아찌의 맛이 난다고 합니다.

사용한 마늘이 문제가 있어서 장아찌의 맛이 나는것인지 모든분들이 궁금해 하고 있는데 스마일닭강정의 더욱 새로운 문제가 있었습니다. 사실 이문제점이 더욱 큰문제였는데 작은 문제점만 바라보고 있었는것 같습니다. 그것은 바로 양념맛보다 프라이드가 더 맛이 있다는것 입니다. 아무리해도 양념을 하였는 양념된강정이 맛이 있는것이 보편적인데 프라이드가 맛이 있다는것은 엄청난 문제점 인것 같습니다.

그래서 전문가인 백대표님에게 스마일닭강정의 마늘간장닭강정의 문제점에 대하여 여쭈어 보았습니다. 백대표가 추측을 하는 첫번째 문제는 물엿인것 같다고 합니다.

백종원대표가 생각을 하는 문제점인 부분은 설탕을 써야 끈덕한것보다 바삭하게 나오는 마늘간장닭간정의 맛이 될것인데 일반적으로 조림요리에서는 오히려 설탕과 물엿의 차이점이 적다고 합니다. 그러나 닭강정에서는 다르다고 합니다.

스마일닭강정에서는 재료들의 특성인 설탕과 물엿의 차이점을 모른채 단맛을 더욱 내기 위해 물렷을 늘린것이라고 백종원대표가 추측을 하엿습니다. 물엿은 끈적끈적하는 성질이 있지만 설탕을 넣어 만드는 닭강정에서는 바삭한 식감이 있다고 합니다. 설탕과 물엿의 차이는 음식이 식으면 차이가 많이 난다고 합니다. 양념통닭 같은 걸쭉한 모양을 내는데는 물엿을 사용하지만 닭강정 같이 바삭한 식감의 스타일에는 설탕이 알맞다고 합니다. 그래서 물엿을 사용을 하는 골목식당 도봉구 창동에 위치하고 있는 스마일닭강정의 모양은 식었음에도 바삭함 보다 축축함이 많은것 같다고 합니다.

골목식당 창동 편에 출연중인 스마일닭강정의 두번째 문제는 닭강정에서 마늘장아찌 맛이 난다는것입니다. 그것에 대한 백종원대표 추측은 신선하지 못한 마늘을 사용했을것 입니다. 깐마늘을 사용을 했을것을 추측하면서 깐마늘이 오래된것일수 있다고 예상을 하였습니다. 이렇게 골목식당이 진행하며서 문제점을 보완되어가는 도봉구 창동에 위치하고 있는 스마일닭강정의 발전이 기대가 되는 부분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