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생생정보 고수의부엌 대광어 물회 파는곳 주문진회집 정보

by 5월(kdw1116) 잡블로그 입니다. 2020. 8. 21.

생생정보 고수의부엌 대광어물회 : 주문진회집

  • 상호 : 주문진회집
  • 주소 : 서울 양천구 오목로 313-6 (목동406-102)
  • 연락처 : 02-2645-4344
  • 영업시간 : 매일 11:30 ~ 23:00 
  • 메뉴 : 모듬회, 광어, 우럭, 도미, 농어 등
  • 방영 : 생생정보 378회 등

생생정보 이번에 방영된 고수의부엌은 바로 물회를 전문으로 운영을 하고 있는 주문진회집 전문점 입니다. 주문진회집 전문점의 인기메뉴는 여름철이면 모든분들이 찾으실것 같은 음식인 물회라고 합니다. 물회가 아주 싱싱하고 푸짐하게 손님들에게 제공이 되고 있다고 합니다. 어느정도로 크게 물회가 제공이 되는가 하면 성인들의 얼굴을 가릴정도로 큰 그릇에 손님들에게 물회가 제공되고 있다고 합니다. 생생정보 방영된 주문진회집 정보에 대하여 방영된 영상과 내용으로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고수의부엌 출연을 하엿는 주문진회집 인기메뉴은 물회에는 회랑 해산물이 많아서 회를 먼저 먹고 그 다음에 물회를 비벼서 먹어야 제맛으로 느낄수 있는 물회라고 합니다.

그리고 요즘 같이 덥고 습할때는 입맛이 없는 경우가 많이 있는데 주문진회집 물회는 새콤달콤한 물회를 먹으니까 입맛이 돌아오는것 같다고 합니다.

고수의부엌 출연을 하실정도면 특별한것이 있을것 입니다. 그것은 바로 일반적인 광어를 사용하지 않고 3kg이상의 대광어만 사용을 하고 있는 주문진회집 이라고 합니다. 몸길이만 무려 63cm정도가 되는 엄청난 크기를 가지고 있는 광어 입니다.

대광어를 사용하는 이유가 있다고 합니다. 일반적인 광어보다는 대광어를 사용하면 기름기도 훨씬 많고 육질이 두꺼워서 씹는 식감이 좋다고 합니다. 그래서 고수가 사용하는 광어와 일반광어의 두께를 한눈에 확인할수 있었습니다.

이렇게 좋은 재료들을 사용하는 주문진회집의 주말 매출에 대하여 여쭈어 보았습니다. 주말하루 매출이470만원이 조금 넘는 모습을 볼수 있었습니다. 매출만으로도 고수의부엌 출연하실만한 자격이 있는것 같습니다.

물회에서 육수가 중요한것인데 주문진회집의 물회국물은 다른집하고 다른것 같다고 합니다. 육수의 맛이 구수하고 개운하다고 합니다. 그래서 자꾸 생각나서 계속 찾아오게 만드는 물회육수라고 합니다.

특별한 비법이 있는지 알아보았습니다. 맛있으면서 감칠만나고 계속 생각나게 하는 육수를 만들기 위해 기본적인 야채들을 사용하지만 다른것은 참소라를 사용하는것 입니다.

물회 육수에 참소라를 넣어서 육수를 만들면 물회하고 잘 어울리고 시원한 맛이 난다고 합니다.

그러나 참소라를 그냥 사용하면 안된다고 합니다. 독성이 있어 독성 부분을 제거하지 않고 육수를 만들면 쓴맛이 날수 있으면서 식중독을 일으킬수 있다고 합니다.

그런다음 청양고추, 배, 마늘, 생강, 고춧가루를 넣는데 특이한것이 하나 더 있었습니다. 물회육수에 된장을 넣는것 입니다. 일반적으로 된장을 넣지 않는다고 합니다.

보통은 물회육수를 만들때 된장을 넣지 않는다고 합니다. 그러나 물회육수를 개발하신 김순예 사장님에게 여쭈어 보았습니다. 예전에 고형이 진도 바닷가여서 어렸을때 동네어른신들이 고기를 잡아오면 된장하고 식초를 넣어서 새콤하게 드시던맛이 기억에 남아서 물회 육수에 된장을 넣어 더욱 맛이 좋은 물회육수를 만들게 되었다고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