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알토란 충무김밥 오징어어묵무침 만들기 임성근 레시피

by 5월(kdw1116) 잡블로그 입니다. 2020. 8. 25.

알토란 레시피 : 충무김밥 오징어어묵무침 만들기

충무김밥 하면은 석박지와 같이 먹기도 하지만 오징어어묵무침 반찬과 함께 먹는 방법으로 많이들 식사를 하셨을것입니다. 알토란에서 충무김밥 음식과 함께 먹기 좋은 오징어어묵무침 만드는 방법이 임성근레시피 방법으로 방영이 되었습니다. 알토란 방영된 오징어어묵무침 만드는 방법에 대하여 방영된 영상과 내용으로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끓는물에 어묵을 잠깐 넣어줄것입니다. 끓는 물에 어묵4장을 넣어주세요.

어묵을 끓는물에 오래 데치지 않는 이유는 어묵을 오래 데치면 어묵을 불어 버리는 경우가 있어 살짝만 데쳐주세요. 어묵을 데치고 나서 끓는 물을 보면 둥둥 떠있는 기름을 볼수 있을것 입니다. 어묵에 있는 기름을 제거 하기 위하여 뜨거운물에 잠깐 데쳐주는것이라고 합니다.

뜨거운 물에 살짝 데쳐서 기름기가 쏙 빠져 느끼함이 줄어든 어묵을 보실수 있습니다. 그런다음 오징어 크기에 마추어서 어묵을 잘라주세요.

이번에는 오징어어묵무침에 들어갈 무를 절여줄것 입니다. 채썬 무 200g에 물엿반컵을 넣어주시고 소금 1작은술을 넣어주세요.

믈엿과 소금을 넣은 무는 2시간 정도 절여주시면 된다고 합니다. 만약 가정에 무말랭이가 있으시면 절인무 대신하여 사용이 가능하다고 임성근레시피 방법에서 알려주었습니다.

2시간이 지난후 물엿과 소금을 넣은 썰은무에 무에서 나온수분을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무말랭이처럼 2시간만에 오독오독해진 무를 보실수 있습니다. 절인무의 물기를 손으로 꼭 짜서 사용을 하여주시면 됩니다. 물에 씻어주시면 안된다고 하니 꼭 참고하세요.

이번에는 오징어어묵무침 양념장을 만들어 줄것입니다. 중간고춧가루9큰술을 넣어주세요. 그런다음 물렷5큰술을 넣어주시고 설탕도 같이 넣어줄것 입니다. 그런데 물엿이 들어가는데 설탕을 넣는 이유에 대하여 여쭈어 보았습니다.

설탕만 오징어어묵무침에 넣은 경우에는 너무 강한 단맛이 나는 경우가 있다고 합니다. 은은하게 남은 물엿의 단맛과는 다른 맛을 보여주는 설탕의 강한 맛이라고 합니다. 설탕과 물엿을 함께 사용을 하는 이유는 부담스럽지 않은 단맛으로 감칠맛이 충분한 오징어어묵무침을 만들기 위한것 이라고 합니다.

설탕까지 들어간 오징어어묵무침에 멸치액젓3큰술과 다진마늘2큰술을 같이 넣어주세요. 그리고 참기름 2큰술과 통깨 3큰술을 같이 넣어주세요.

완성된 오징어어묵무침 양념장에 미리데친 절인무, 데친오징어, 먹기좋게 썰어 놓은 어묵을 넣어주세요.

오징어, 절인무, 어묵이 들어가 있어 야채가 들어가 있는 양념같이 살살 무쳐주지 않고 주무르듯 힘을 주어 무치면 재료에 더욱 양념이 잘 베이는다고 하니 꼭 힘을주어 주무르듯이 무쳐주세요.

이제는 마지막으로 향듯한 감칠맛을 내어줄 대파를 넣어줄것입니다. 어슷썰기한 대파 1대를 넣고 같이 무쳐주세요. 그러면 초간단하게 오징어 반찬으로 매일 맛잇는 밥상으로 먹을수 있는 오징어요리 중의 하나인 충무김밥 음식에 잘어울릴것 같은 오징어어묵무침 요리가 완성이 된다고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