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최고의요리비결 고구마줄기김치 만들기 레시피

by 5월(kdw1116) 잡블로그 입니다. 2020. 8. 26.

최고의요리비결 레시피 : 고구마줄기김치 만들기

음식을 쉽게 만드는 레시피를 알려주는 EBS 최고의요리비결 프로그램에 이번에 제철을 맞이한 고구마의 줄기 이용하였는 고구마줄기김치 만드는 방법에 대하여 방영 되었습니다. 최고의요리비결 프로그램에 방영된 고구마줄기김치 만드는 방법에 대하여 방영된 영상과 내용으로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고구마품종에 따라 고구마줄기 색이 다른것을 확인할수 있습니다.

고구마줄기김치를 만들기 위해서는 고구마줄기의 껍질을 벗겨줘야 한다고 합니다. 이렇게 껍질을 제거해야 식감이 부드럽다고 합니다. 고구마줄기의 껍질을 제거한 다음에 뜨거운 물에 한번 데쳐주시면 고구마줄기김치 마들 준비가 되었습니다. 고구마줄기김치라고 하여 고구마줄기를 소금에 절이면 안된다고 합니다. 고구마줄기는 소금에 절이면 질겨지는 경우가 있다고 합니다. 절인뒤에는 부드럽게 데쳐주어야 한다고 합니다.

씹히는 식감이 좋게 양파채를 썰어준 다음에 쪽파도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주세요.

이제 김치를 담구어주기 위하여 믹서기를 이용할것 입니다. 배50g, 까나리액젓 1큰술, 마늘2쪽 이렇게 준비를 하였는것을 믹서기에 넣어주세요. 그리고 홍고추를 이용할것 입니다. 여름에 단맛이 좋은 홍고추를 이용하여 고구마줄기김치를 만들면 더욱 맛이 좋은 김치를 만들수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생강은 단단하므로 칼로 납작하게 편으로 썰어서 믹서기에 넣어주세요. 그런다음 밥을 1/4컵을 넣어주세요. 찹쌀풀을 만들어 사용을 하면 좋지만 귀찮은점이 많아 찹쌀풀 대신 밥을 넣어 간편하게 김치를 만들수 있다고 합니다.단 찹쌀풀 대신 밥을 사용할때는 밥에 물기가 없으니 밥과 동일량의 물을 넣어주시면 된다고 합니다.

그런다음 새우젓1큰술과 설탕 1큰술을 넣어주세요.

그리고 홍고추 5개를 넣어주세요. 이제는 모든 재료를 넣어주었으니 양념재료를 곱게 갈아주면 된다고 합니다. 밥알이 잘 갈리도록 양념재료를 곱게 갈아주면 된다고 합니다.

믹서기로 잘 갈아주었는 양념을 믹서볼에 넣어주세요. 그런다음 미리준비 하여 두었는 고춧가루 1/4컵을 넣어주세요. 고추가루가 마른상태였으니 양념에 고춧가루를 섞은뒤 5분정도 불려주면 색이 진해져서 더욱 맛있는 양념이 된다고 합니다.

5분정도 고춧가루를 넣어 숙성을 한 김치양념에 데친 고구마줄기를 넣어줄것입니다. 고구마줄기를 넣은다음 먹기좋은 크기로 썰어놓은 양파와 쪽파를 넣어서 버무려 줄것 입니다.

이렇게 맛있게 만들은 고구마줄기김치는 반찬으로 먹는데 고구마줄기와 색이 반대인 접시에 올리는것이 더욱 음식을 돋보이게 할수 있다고 합니다. 무침이나 김치는 소복한 형태로 3번에 나눠담아야 예쁘게 담을수 있다고 합니다. 이렇게 고구마줄기를 이용하여 만드는 고구마줄기김치는 익혀도 맛있고 바로 먹어도 맛있는 김치라고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