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최고의요리비결 청경채요리 청경채김치 만들기 레시피

by 5월(kdw1116) 잡블로그 입니다. 2020. 8. 27.

최고의요리비결 청경채요리 레시피 : 청경채김치 만들기

청경채를 재료로 이용한 청경채요리 음식중의 하나인 청경채김치 만드는 방법에 대하여 최고의요리비결 프로그램에 방영이 되었습니다. 최고의요리비결 방영된 영상과 내용으로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청경채김치에는 청경채, 양파, 굵은소금, 설탕, 마늘, 소금, 고춧가루, 까나리액젖, 생강을 준비하여 주세요.

청경채김치를 만드는 첫번째 방법은 절이기가 기본단계라고 합니다. 청경채를 길이대로 반을 갈라주세요. 청경채를 길이대로 반을 가른다음에 청경채 밑동 부분에 칼집을 넣어준다고 합니다.

청경채를 손질한 다음에 물3컵에 굵은소금3큰술을 넣어 청경채에 소금물을 넣어서 30분정도 절여주세요.

30분정도 절여주었는 청경채에 물기를 제거하여주세요. 물기를 제거한 청경채는 배추김치와 비슷한듯 다른 내력을 가지고 있는 청경채김치가 된다고 합니다.

이번에는 청경채김치의 양념을 만들어 줄것 입니다. 오늘은 찹쌀가루를 이용하여 찹쌀풀을 만들어 청경채김치양념을 만들어 줄것 입니다. 물1컵에 찹쌀가루 ㅂ큰술을 넣고 끓여 찹쌀풀을 만들어주세요. 찹쌀풀을 만든 다음에 식혀주어야 합니다.

재료를 준비하였으니 이번에는 준비한 재료를 믹서기에 갈아줄것 입니다. 홍고추와 배를 믹서기에 잘 갈릴수 있도록 큼직하게 썰어주시고 단단한 생강은 편을 썰어주세요. 이렇게 준비한 재료를 믹서기볼에 넣은다음 까나리액젓2큰술과 설탕을 1큰술을 넣어주세요.

모든재료를 넣은 믹서볼을 곱게 갈아 양념을 만들어주세요. 곱게 갈아진 양념을 볼에 넣어주세요.

믹서기를 이용하여 충분히 곱게 갈아준 양념에 미리준비한 찹쌀풀 1/3컵을 넣어준다음 고춧가루를 1/4컵을 넣어주세요.

이제는 청경채김치에 사용할 양념장이 만들어졌습니다. 청경채를 양념에 버무리기 전에 양파와 쪽파를 먼저 넣어 버무려주세요.

그런다음 물기를 제거한 청경채를 넣어 버무려주세요. 그럼 차가운 성질이 있어 여름에 먹으면 더욱 좋은 청경채를 이용한 청경채김치가 완성이 된다고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