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최고의요리비결 가지나물 만들기 레시피

by 5월(kdw1116) 잡블로그 입니다. 2020. 8. 28.

최고의요리비결 가지요리 레시피 : 가지나물 만들기

최고의요리비결 프로그램에서 가지를 이용하여 만드는 가지요리 중의 하나인 가지나물 만드는 방법이 방영 되었습니다. 가지나물 만드는 방법에 대하여 최고의요리비결 프로그램에 방영된 영상과 내용으로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준비물은 가지3개, 쪽파, 홍고추, 다진대파, 깨소금, 국간장, 다진마늘, 참기름을 준비하여 주시면 됩니다.

가지나물을 만들기 위하여 가지를 찜기에 쪄줄것입니다. 가지 3등분한뒤 길이대로 썰어주세요. 가지를 썰어준 다음에 찜기에 가지 올려 찌기 시닥하여주세요. 찜기에 가지를 넣은다음 5분에서 6분정도 쪄주세요. 가지는 수분이 많은 성질이 있다고 합니다. 수분이 많은 가지는 금방 익으므로 살짝만 익혀줘도 충분히 물러지는 성질이 있다고 합니다.

살짝만 익혀도 충분히 물러지는 가지는 살짝 덜 익었을때 불을 꺼주면 좋다고 합니다. 이번에는 양념장을 만들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가지나물에는 국간장을 사용한다고 합니다. 일반적으로 진간장을 사용하는것으로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겠지만 국간장을 사용하여 진간장보다 색이 연하지만 염도가 높은 국간장으로 가지나물을 만들것이라고 합니다.

국간장을 넣은곳에 다진대파1큰술, 다진마늘1작은술, 참기름1작은술, 깨소금1/2작은술을 넣고 같이 혼합하여주세요.

미리쪄서 식혀두었는 가지를 면포를 이용하여 물기를 제거하여 줄것입니다. 익힌가지는 수분을 꼭 짜줘야 양념맛이 잘 에인 가지나물이 되니 꼭 수분을 짜주시기 바랍니다. 포도주스 같은 가지물을 볼수 있습니다.

미리 만들어 주었는 양념장에 물기를 제거한 가지나물을 넣어준 다음에 쪽파, 홍고루를 넣고 골고무 무쳐주세요.

그러면 가지를 이용하여 쉽게 만들수 있는 가지요리 중의 하나인 가지나물 만들기가 완성이 된다고 합니다. 옛생각이 나는 가지나물맛을 맛볼수 있으실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