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최고의요리비결 가지요리 구운가지치즈롤 만들기 레시피

by 5월(kdw1116) 잡블로그 입니다. 2020. 8. 28.

최고의요리비결 가지요리 레시피 : 구운가지치즈롤 만들기

가지를 이용하여 만드는 가지요리 중의 하나인 구운가지치즈롤 만들기 위하여 치즈를 선택하는 방법이 최고의요리비결 프로그램에 방영 되었습니다. 구운가지치즈롤 만드는 방법에 대하여 최고의요리비결 방영된 영상과 내용으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치즈의 차이점에 대하여 알려주었습니다. 최고의요리비결에서 알려준 치즈의 차이는 리코타치즈, 체더치즈, 모차렐라치즈 입니다.

치즈는 경성치즈와 연성치즈로 구분을 하고 있다고 합니다. 그러나 오늘 요리인 구운가지치즈롤에 어울리는 치즈는 생모차렐라치즈를 사용할것 입니다. 다른 치즈중의 하나인 체더치즈는 경성치즈로 밀도가 같아 오래보관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고 합니다. 순두부처럼 연한 리코타치즈도 다른 장점을 가지고 있지만 오늘은 가지에 잘어울리는 생모차렐라치즈를 사용하도록 하겠습니다. 어느정도 형태가 유지되는 생모차렐라치즈가 잘 어울린다 합니다.

구운가지치즈롤 준비물을 알라도록 하겠습니다. 가지, 양파, 파프리카, 썬드라이드토마토, 바질, 생모차렐라치즈, 올리브유, 레몬즙, 소금, 그릭요쿠르트, 후추, 다진마늘, 올리브유, 딜, 절인오이를 준비하시면 됩니다.

프라이팬에 구울 가지를 썰어주세요. 가지는 얇게 썰어주는것이 중요하다고 합니다. 이렇게 가지를 썰어서 프라이팬에 굽기 위해 준비를 하여주세요.

다음은 구운가지 속에 넣어 돌돌 말아줄 썬드라이드토마토를 먹기좋은 크기로 잘라주세요. 썬드라이드토마토는 햇빛에 말린 토마토를 올리브유에 재운것이라고 합니다.

다음으로 생모차렐라치즈를 먹기좋은 크기로 썰어준 다음에 채소는 팬에 볶아서 더 맛있는 채소로 만들 준비를 하여주세요.

미리 얇게 썰었는 가지를 구워줄것입니다. 그릴팬 같은 프라이팬을 이용하면 더욱 먹기 좋은 예쁜 가지로 구울수 있다고 합니다. 일단 그릴팬에 올리브유를 발라주세요. 너무 많은 양의 올리브유를 발라주시면 가지가 기름을 흡수할수 있으니 적당량의 올리브유를 발라주세요. 그런다음 가지를 올려주세요. 가지를 그릴팬에 구울때 눌러주면서 가지를 구워주시면 더욱 선명한 그릴자국이 생겨 예쁜 구운가지가 된다고 합니다.

가지를 그릴팬에 올려준 다음에 다른 프라이팬에 기름을 둘러주세요. 기름을 둘러준 다음에 양파를 볶아주세요.

양파를 볶아준 다음에 약간의 기름을 두른 다음에 파프리카 볶아주세요. 그런다음 양파와 파프리카에 소금을 뿌려주세요.

그릴팬에 올려서 굽고 있던 얇게썰은 가지를 뒤집어 주세요. 그런다음 올리브유를 발라주세요. 올리브유는 그릴자국을 낸뒤 발라주는게 좋다고 합니다.

구운가지치즈롤에 곁들일 소스를 만들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그것은 바로 차지키소스라고 합니다. 차지키는 요구르트에 오이, 마늘, 허브 등을 넣어서 만든 그리스 전통 요리로 에피타이저나 소스로 사용을 한다고 합니다.

차지키소스를 만들기 위해 그릭요구르트 1컵을 넣어주세요. 요구르트를 발효시킨 그릭요구르트에 절인오이1큰술, 레몬즙1작은술을 넣어주세요.

레몬즙 까지 넣은곳에 다진마늘과 후춧가루를 약간 넣어주세요. 그런다음 소금약간, 올리브유 1큰술을 넣어주세요. 그리고 마지막으로 딜 약간 넣어서 혼합을 하여주세요.

이렇게 그릭요쿠르트 이용하여 만든 차지키소스는 여러용도로 활용할수 있다고 합니다. 차지키소스까지 만들어진 다음에 잘 구워진 가지위에 구운다음 소금을 뿌린 양파, 파프리카를 올려주신다음에 먹기좋은 크기로 잘라준 생모차렐라치즈를 올려 돌돌 말아주세요. 돌돌 말아주면 구운가지치즈롤이 완성 된다고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