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편스토랑 한다감 족발요리 냉채족발 만들기 레시피

by 5월(kdw1116) 잡블로그 입니다. 2020. 8. 29.

편스토랑 한다감 족발요리 레시피 : 냉채족발 만들기

편스트랑 출연중인 한다감 출연자 족발을 이용한 음식인 족발요리 중의 하나인 여름에 족발을 시원하게 먹을수 있는 방법중의 하나인 냉채족발 만들기 방법의 레시피에 대하여 방영 되었습니다. 편스토랑 방영된 냉채족발 만드는 한다감 출연자의 레시피 방법으로 방영된 영상과 내용으로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냉채족발을 만들기 위하여 냉채족발용 채소를 손질하여 줄것입니다. 양파, 파프리카, 당근 그리고 한다감 아버님의 직접 키우신 노지오이까지 준비를 하였습니다.

미리 준비하여 세척을 하여두었는 양파를 먼저 먹기좋은 크기로 손질을 한다음에 파프리카도 결따라 세로로 잘라주세요. 그럼 다음 오이와 당근도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주세요. 너무큰 크기로 야채를 잘라주시면 족발의 식감을 안좋게 할수 있으니 족발보다는 작게 얇게 썰어주시는것이 맛있는 냉채족발을 만들수 있을것 같습니다.

다음에은 냉채족발에 없어서는 안되고 제일 중요한 겨자소스를 만들것 입니다. 일단 믹서기에 마늘과 물을 넣은 다음 머스타드, 겨자, 식초, 설탕을 넣어주시고 새콤함을 더할 레몬즙을 같이 믹서기에 넣어주세요. 모든 재료들을 넣은 다음 믹서에 넣고 함께 갈아주세요. 그럼 손쉽게 냉채족발 소스를 만드실수 있을것 입니다.

다음으로 준비할 재료는 미리 불려둔 해파리를 손질하여 줄것 입니다. 해파리는 뜨거운 물에 한번 데쳤다가 하루정도 차가운 물에 두면 더욱 식감이 좋은 해파리를 이용하여 냉채족발을 만드실수 있다고 합니다.

한약보 같은곳에 차가운물에 담구어두었던 해파리를 담아 물기를 제거하여주세요. 물기를 제거한 해파리를 먹기좋은 크기로 잘라주세요.

냉채족발을 올릴 그릇에 야채를 돌린다음 그릇중앙에 해파리를 올려주세요. 그런다음 족발을 손질하여 썰어두었던 족발을 얹고 고추와 예쁜 모양으로 셋팅을 하여주시면 됩니다.

이렇게 가정에서 먹다가 남은 족발이나 시원한 족발음식을 드시기 원하시는 분들이면 한다감 출연자가 보여주었는 편스토랑의 방법으로 냉채족발을 만들어 보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