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최고의요리비결 김동완 연어해체 연어샐러드 만들기 레시피

by 5월(kdw1116) 잡블로그 입니다. 2020. 8. 31.

최고의요리비결 김동완 레시피 :  연어해체, 연어샐러드 만들기

연어를 이용하여 만드는 연어요리중의 하나인 연어샐러드 만드는 방법이 최고의요리비결 프로그램에 방영이 되었습니다. 연어를 사용하기 전에 최고의요리비결 진행을 하시는 김동완MC 직접 연어해체 하는 모습도 방영이 되었습니다. 연어해체와 연어샐러드 만드는 정보에 대하여 최고의요리비결 프로그램에 방영된 영상과 내용으로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연어는 비타민E, 오메가3가 풍부하다고 합니다. 이런 연어는 염증해소 와 피부미용에 좋다고 합니다. 이런 몸에 좋은 연어를 우선 연어해체를 하여 보도록 하겠습니다. 연어해체를 위해 연어점액질을 닦아낼것 입니다.

연어해체를 하기 위해서는 점액질을 제거하는 이유는 연어해체를 하는 동안 칼리 미끄러지지 않게 하기 위한것이라고 합니다. 점액질을 제거한 다음에 연어 아가미 막을 제거하여준다고 합니다.

연어아가미 막을 제거한 다음에 연어대가리를 잘라내 준다고 합니다. 연어 꼬리 부분에 엄지손가락이 들어갈 정도로 구멍을 내어 준다고 합니다.

연어에 엄지손가락을 걸어 위로 들어주면 연어해체할때 연어살을 들어내가 쉽다고 합니다. 연어살을 들어 연어한판 들어내는 김동완MC의 모습을 볼수 있었습니다.

연어해체할때 연어한판을 들어내고 나온 연어척추뼈를 발라낸다고 합니다. 연어척추뼈는 매운탕이나 구이에 활용을 하면 좋다고 합니다.

연어척주를 제거한다음에 연어 지방, 지느러미를 제거하여준다고 합니다. 그런다음 연어에 있는 가시를 제거하여 주어야 한다고 합니다. 연어가시를 제거할때는 전용핀셋을 이용하여 연어가시를 제거하면 편하다고 합니다. 연어가시를 제거하여주면 연어의 식감이 올라간다고 합니다.

연어 가시를 제거하여준다음에 연어껍질을 제거하여줄것 입니다. 연러가시를 제거한 다음에 연어에 청주를 뿌려주면 좋다고 합니다. 연어에 청주를 뿌려줄때는 직접 뿌리는것 보다는 분무기를 이용하여 골고루 뿌려주면 좋다고 합니다.

이렇게 손질한 연어를 이용하여 더욱 맛있게 연어를 즐기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이번에 연어를 이용하여 맛있게 먹는 방법은 여름과일을 더한 연어샐러드 방식도 있다고 합니다.

일단 손질한 연어를 무를 절여서 말아주는 방법으로 이용을 한다고 합니다. 무를 10cm정도로 2m두께로 먼저 썰어준다고 합니다. 그런다음 설탕, 식초, 소금을 혼합하여주세요.

설탕, 소금, 식초를 넣은 볼에 설탕을 녹여주면 된다고 합니다. 많은양의 설탕을 녹일때는 냄비에 살짝 끓여주면 더욱 쉽게 설탕을 녹일수 있다고 합니다. 설탕을 흑설탕등 다른 설탕을 사용하지 않고 백설탕을 사용하면 좋다고 합니다. 백설탕을 사용하는 이유는 연어의 색감으로 인해 더욱 돋보이는 연어가 되기 위한것이라고 합니다.

설탕녹인물을 만들다음에 얇게 썰은 무를 넣어서 절여주세요. 무를 절이는 시간은 20분에서 30분정도 절여주시면 된다고 합니다.

20분에서 30분 절인 흐물흐물해진 무의 모습을 볼수 있습니다. 무위에 손질한 연어를 올려서 말아주세요. 연어를 말아준 다음에 케이퍼나 소스를 곁들인 연어샐러드 만들수 있다고 합니다. 연어샐러드 이용한 케이퍼는 매운맛과 상큼한 향이 나는 향신료로 육류나 생선의 비린내를 없애주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케이퍼를 올려서 연어샐러드를 만들어도 되지만 캐이퍼를 올린다음 치커리를 올려서 만들어 주어도 된다고 합니다.

개인적인 취향에 따라 연어샐러드 만들때 양파를 곁들여도 좋다고 합니다. 얇게 썬 연어를 돌달 말아주면 장미꽃 모양을 만들어 더욱 보기 좋은 연어회가 된다고 합니다.

이번에는 손질한 연어를 더욱 맛있게 먹을수 있는 연어롤샐러드소스 만들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양파를 다져줄것 입니다. 다져준 양파 30g에 호스래디시소스 1큰술을 넣어줄것 입니다.

양파와 함께 연어샐러드 소스로 만들어지는 호스래디시소스는 식초, 머스타드가루, 마요네즈 등을 섞어 만든 서양 소스로 톡 쏘는맛이 좋다고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