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최고의요리비결 옥수수 맛있게 찌는법

by 5월(kdw1116) 잡블로그 입니다. 2020. 9. 1.

최고의요리비결 레시피 : 옥수수 찌는법

최고의요리비결 프로그램에 여름철에서 가을로 넘어가면서 많은분들이 먹는 옥수수 요리중의 하나인 찐옥수수 만드는 방법이 방영되었습니다. 옥수수 맛있게 찌는법 관련하여 최고의요리비결 프로그램에 방영된 영상과 내용으로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옥수수 맛있게 찌는법 알아보기 전에 신선한 옥수수를 고르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요즘은 옥수수하면 많은 분들이 좋아하는 초당옥수수가 있다고 합니다. 초당옥수수는 깨무는 순간 단맛이 터지는 맛있는 옥수수라고 합니다.

신선한 옥수수는 껍질과 수염에 주목을 하면 된다고 합니다. 옥수수 껍질은 선명한 푸른색과 수염은 짙은 갈색을 띠는것이 좋다고 합니다. 수염의 색이 짙을수록 잘 익었다는 뜻이라고 합니다.

옥수수는 색깔의 차이와 맛, 식감의 차이가 다르다고 합니다. 그리고 요즘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초당옥수수는 찰옥수수보다 열량이 낮다고 합니다.

찐옥수수 라고 불리우는 옥수수 맛있게 찌기 위해서는 소금 1T,와 설탕5T 그리고 물 1L만 있으면 된다고 합니다.

옥수수 껍질 한겹만 남기고 모든 옥수수 껍질을 벗겨주면 된다고 합니다. 옥수수껍질을 한겹 남겨서 찌면 단맛이 빠져나가는것을 방지할수 있다고 합니다.

그러나 벗긴 옥수수껍질은 사용할것이니 흐르는 물에 세척을 하여둔다고 합니다. 그리고 옥수수 수염을 뜯어주어야 한다고 합니다. 옥수수 수염이 있으면 먹기 거북할수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옥수수 수염을 뜯는다고 합니다. 뜯어낸 옥수수수염은 옥수수수염차로 활용할수 있다고 합니다.

손질한 옥수수를 이번에는 맛있게 쪄보도록 하겠습니다. 냄비에 옥수수껍질을 우선 깔아주세요. 그런 다음 한껍질을 남기고 벗긴 옥수수를 껍질위에 올려주세요. 그런다음 옥수수위에 다시한번 옥수수껍질을 덮어주세요. 그런 다음 물 1L를 부어주세요.

옥수수를 찌기위해 넣어주는 물은 옥수수가 잠길 정도로 넣어주시면 된다고 합니다. 그런다음 맹물에 옥수수를 찌면 옥수수의 단물이 빠져버리는 경우가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물1L에 설탕 5큰술을 넣어주세요.

설탕을 넣어준 다음에 소금 1큰술을 넣은 옥수수를 넣은 냄비를 센불로 30분정도 끓이면 된다고 합니다.

센불로30분정도 끓여준 다음에 중약불에 10분 정도 뜸 들이면 된다고 합니다. 물이 끓어서 졸아들면 옥수수를 한번 뒤집어 주어야 한다고 합니다.

30분을 끓이고 다시 10분을 뜸들인 다음에 옥수수 찌기 위해 물을 넣은 옥수수의 확실히 줄어든 물의양을 볼수 있었습니다. 옥수수를 찌기 위해 한겹 나둔 옥수수 껍질 한겹을 남겨두면 옥수수를 식힐때 딱딱해지는 옥수수를 방지할수 있다고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