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최고의요리비결 옥수수요리 옥수수전 만드는방법 레시피

by 5월(kdw1116) 잡블로그 입니다. 2020. 9. 1.

최고의요리비결 옥수수요리 레시피 : 옥수수전 만들기

최고의요리비결 프로그램에 옥수수 이용하여 만드는 옥수수요리 중의 하나인 옥수수전 만드는 방법이 방영되었습니다. 옥수수전 만드는 방법 관련하여 최고의요리비결 방영된 영상과 내용으로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옥수수전 필요한 재료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초당옥수수, 달걀, 브로콜리, 양파, 베이컨, 물, 소금, 식용유, 부침가루, 후추가루가 필요하다고 합니다.

옥수수전을 만들기 위하여 옥수수를 알알이 분리를 하여야 하는데 쉽게 분리가 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그러나 최고의요리비결에서는 옥수수에서 알을 쉽게 바르는 방법에 대하여 알려주었습니다. 초당옥수수 같은경우는 손으로 알알이 분리하다 벌써 부터 흘러나오는 옥수수 수분을 한눈에 보실수 있습니다.

초당옥수수를 칼로 알을 긇어내면 된다고 합니다. 그릇을 받친다음에 초당옥수수를 세워서 칼로 자르듯이 알을 발라주면 손쉽게 옥수수에서 알을 분리할수 있다고 합니다.

초당옥수수 1개당 알1컵정도 나온다고 합니다. 그런다음 옥수수전에 들어갈 양파를 잘게 썰어준다고 합니다. 양파를 옥수수알 정도의 크기로 잘라줄라고 하면 양파의 윗부분을 남겨두고 칼집을 넣은뒤 반대 방향으로 썰어주면 편하게 옥수수전에 들어가는 양파를 손질할수 있다고 합니다.

양파를 손질한다음에 브로콜리를 잘게 썰어주세요. 양파와 브로콜리는 옥수수알과 비슷한 크기로 잘라주세요. 베이컨도 잘게 썰어주세요.

달걀1개와 물 1/2컵을 넣어주세요. 계란만 넣은경우 밀가루나 부침가루가 뻑뻑할수 있어 물을 넣는것 같습니다. 그리고 계란과 물을 같이 넣은 다음 달걀물을 저을때 그릇을 바닥에 두고 한방향으로 저어주면 달걀물이 잘 혼합이 된다고 합니다.

달걀물이 만들어진 다음에 부침가루 3/4컵을 넣어주세요. 그런다음 칼을 이용하여 옥수수에서 분리하여 두었는 초당옥수수알을 넣어주세요.

옥수수알을 넣은 옥수수전반죽에 양파, 브로콜리, 베이컨을 넣어서 혼합하여주세요. 그리고 더욱 맛있는 맛을 낼수 있는 소금약간과 후춧가루 약간 넣어주세요. 이렇게 하시면 옥수수전을 만들기 위한 반죽이 완성된다고 합니다.

옥수수전을 만들기 위해 프라이팬을 먼저 달구어주어야 한다고 합니다. 달구어지지 않은 팬에 기름부터 두르면 기름을 더욱 많이 사용하게 된다고 합니다. 그래서 달구어진 프라이팬에 기름을 둘러주는것이 좋다고 합니다.

달구어진 프라이팬에 기름을 두른다음에 프라이팬의 불의 세기를 줄여준다고 합니다. 그런다음 반죽을 올려 앞뒤로 노릇하게 부쳐주면 맛있는 옥수수전이 만들어진다고 합니다.

옥수수전을 굽기위해 기름은 처음에 넉넉하게 둘러주는것이 좋다고 합니다. 전의 가장자리가 노릇해졌을때 뒤집어주면 된다고 합니다.

이렇게 구우면 먹기 좋게 익은 옥수수전을 볼수 있다고 합니다. 옥수수전의 제일 중요한 포인트는 옥수수전 반죽의 농도를 잘맞추는것과 옥수수전이 프라이팬에 구울때 가장자리를 정리해 가면서 부치는것이라고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