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최고의요리비결 옥수수밥 만드는방법 레시피

by 5월(kdw1116) 잡블로그 입니다. 2020. 9. 1.

최고의요리비결 레시피 : 옥수수밥 만들기

옥수수이용하여 만드는 음식중의 하나인 옥수수밥 만드는방법 관련하여 최고의요리비결 프로그램에 방영이 되었습니다. 옥수수밥 만드는 방법에 관련하여 최고의요리비결 프로그램에서 방영된 영상과 내용으로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옥수수밥 만들기 위하여 필요한 재료는 불린쌀, 물, 소금, 들기름, 통깨, 고룻가루, 다진부추, 다시마물, 양조간장, 국간장이 필요하다고 합니다. 만약 다시물이 없으면 생수를 사용해도 된다고 합니다.

옥수수밥에는 찐옥수수알을 사용한다고 합니다. 초당옥수수 같은 경우에는 옥수수를 찌지 않고 사용을 해도 되지만 찰옥수수를 사용하는 경우에는 옥수수를 먼저 쪄낸 다음에 사용을 하면 좋다고 합니다. 그리고 쌀은 한시간정도 불린 후 쌀을 사용하면 된다고 합니다.

쌀을 불리는 방법은 쌀을 물에 불린다음에 체에 밭쳐 놓고 30분 정도 물기를 빼준 다음에 옥수수밥에 사용을 하면 된다고 합니다.

냄비밥의 형식으로 옥수수밥을 만들기 위해 불린쌀2컵이면 물도 2컵을 넣으면 된다고 합니다. 물과 쌀의 양은 동일하게 넣으면 된다고 합니다. 그런다음 찐옥수수알 1컵을 넣어주세요. 그리고 소금을 약간 넣어주세요.

이제 옥수수밥에서 제일 어려운 냄비밥 만드는 방법 입니다. 센불에서 끓이기 시작한다고 합니다. 그런다음 끓어오르기 시작하면 2분정도 더 끓인다고 합니다. 그런다음 중불에 3분, 약불에 3분정도 끓이면 된다고 합니다. 냄비밥으로 만드는 옥수수밥은 밥냄새가 나기 시작하면 거의 완성이 된 옥수수 냄비밥 이라고 합니다.

밥알이 튀어 오르는 소리가 나면 불끄고 5분정도 뜸을 들이면 옥수수 냄비밥이 완성 된다고 합니다.

센불2분, 중불3분, 약불3분 뜸5분이면 쉽게 말들수 있는 화면을 뚫고 나오는 구수한 향의 옥수수밥이 완성 된다고 합니다.

이번에는 옥수수밥과 함께 먹으면 더욱 맛이 좋은 양념장을 만들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양조간장, 국간장, 다진부추, 고춧가루, 들기름과 다시마물을 넣어주세요. 만약 다시마물이 없으시면 생수를 넣어도 된다고 합니다.

이렇게 만들어진 양념장과 냄비바의 형식으로 만들은 옥수수밥의 조합이 아주 좋아 보이는 맛있는 옥수수요리 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