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최고의요리비결 호박요리 황태호박국수 만드는 방법 레시피

by 5월(kdw1116) 잡블로그 입니다. 2020. 9. 2.

최고의요리비결 호박요리 레시피 : 황태호박국수 만들기

황태와 호박을 이용하여 만드는 호박요리 중의 하나인 황태호박국수 만드는 방법이 최고의요리비결 프로그램에 방영 되었습니다. 최고의요리비결 방영된 황태호박국수 만드는 방법에 대하여 방영된 영상과 내용으로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황태로 밑국물을 우릴때 머리, 껍질을 뜯어 사용을 하는것이 좋다고 합니다.

황태호박국수 만드는 재료들 입니다. 황태, 검은깨, 통깨, 양파, 애호박, 대파, 소명, 물, 다시마, 청주, 국간장, 후추, 다진마늘, 멸치액젓, 소금이 필요하다고 합니다.

황태호박국수를 만들기 위해 제일 먼저해야 하는것은 황태를 손질하는것 이라고 합니다. 우선 황태의 대가리를 뜯어내세요. 그런다음 황태살을 뜯어낸다고 합니다. 황태대가리와 껍데기는 육수를 만들때 사용을 할것 이라고 합니다.

보통 멸치 밑국물을 많이 만들어 사용을 하는데 황태밑국물과 다른점에 대하여 여쭈어 보았습니다. 황태밑국물은 멸치밑국물 보다 비린내가 덜하고 시원한 황태밑국물의 맛이라고 합니다. 멸치 특유의 비린맛이 없어 좋다고 합니다.

물 6컵을 넣은 냄비에 미리 손질한 황태대가리를 넣어주세요. 황태대가리를 넣은곳에 황태껍지르 다시마를 넣어준다음에 양파, 대파를 넣어주세요. 만약 시간이 있으시면 재료를 냄비에 받은 물에 넣은 다음에 30분뒤에 끓여주면 황태의 맛이 훨씬 잘 우러난 황태국물의 맛을 맛볼수 있다고 합니다.

황태 밑국물을 끓이는 방법으로는 중불에 밑국물 재료를 끓인다고 합니다. 국물이 끓기 시작하면 중약불로 줄여 20분을 다시 끓여주면 된다고 합니다. 최고의요리비결에서 알려주는 하나의 팁으로 밑국물이 끓기 시작할때 가정에 청주가 있으면 청주를 넣어주시면 혹시나 날수 있는 잡냄새나 비린내를 잡을수 있다고 합니다.

이제는 야채를 손질하여 줄것입니다. 애호박을 우선 얇게썰어주세요. 얇게썰은 애호박을 이번에는 채를 썰어주세요. 그런다음 양파를 채썰고, 대파를 송송썰어주세요. 매콤한 맛을 낼수 있는 청양고추를 송송 썰어주세요. 아이들과 함께 먹기 위한 황태호박국수일 경우는 청양고추를 빼도 된다고 합니다.

잘어려낸 황태밑국물에 건더기를 제거한다음에 황태살을 넣어주세요. 황태살을 넣어준 다음에 손질한 양파를 넣고 조금 있다가 애호박을 넣어주세요. 이렇게 차이가 있게 넣어주는 이유는 익는 시간이 다르므로 양파를 먼저 넣고 애호박을 넣는것 같습니다. 양파와 애호박이 투명해질때 까지 끓여주시면 된다고 합니다. 애호박은 오래 끓이면 뚝뚝 끓어지는 경우가 있으니 너무 오래 끓이면 안된다는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황태를 기반으로 만들어준 황태호박국수의 국물은 메밀면이나 수제비 반죽을 넣어도 좋을것 같습니다. 만약 수제비를 만들때는 채소를 채치는것이 아닌 채소를 넓적하게 만들어 주면 좋을것 같습니다.

간을 하기 위해 국간장 1큰술과 멸치액젓 2작은술을 넣어주세요. 멸치액젓을 조금 넣어주시면 감칠맛을 높여주는 멸치액젓의 효과를 보실수 있을것 입니다.

국간장과 멸치액젓을 넣은곳에 간을 마추기 위해 소금 1/2작은술을 넣어주시고 다진마늘과 후춧가루를 넣어주세요.

불을끄기전에 매콤한 맛과 시원한 맛을 내어줄 청양고추와 대파를 넣어주세요. 황태호박국수에 나중에 국수를 넣으면 간이 약해질수 있으니 밑국물의 간을 알맞게 맞추는것이 좋다고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