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최고의요리비결 풋고추고기볶음 만드는 방법 레시피

by 5월(kdw1116) 잡블로그 입니다. 2020. 9. 3.

최고의요리비결 레시피 : 풋고추고기볶음 만들기

알싸한 고추에 짭쪼름한 양념이 더해져 더욱 맛이 좋은 풋고추고기볶음 음식을 만드는 방법이 최고의요리비결 프로그램에 방영이 되었습니다. 최고의요리비결 방영된 풋고추고기볶음 만드는 방법에 대하여 방영된 영상과 내용으로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풋고추고기볶음 만드는 재료는 풋고추, 돼지고기, 소금, 통깨, 식용유, 양파, 설탕, 청주, 후춧가루, 다진마늘, 깨소금, 참기름, 간장이 필요하다고 합니다.

일단 풋고추고기볶음 만들기 위하여 풋고추를 손질하여 줄것 입니다. 일단 풋고추의 꼭지를 제거하여주세요. 고추의 꼭지에는 농약이 묻어 있으니 떼어내고 사용을 하는것이 좋다고 합니다.

꼭지를 제거한 풋고추를 이번에는 큼직하게 먹기 좋은 크기로 어슷썰기를 하여주세요. 풋고추를 어슷 썰어주시면 간이 잘 배고 금방익어서 더욱 맛이 좋은 풋고추고기볶음 음식을 만들수 있다고 합니다.

최고의요리비결 프로그램에 알아두면 쓸모있는 칼질 꿀팁을 알려주었습니다. 음식을 손질할때 날고기를 마지막에 썰어서 손질하는것이 위생적인 칼질을 할수 있는 꿀팁이라고 합니다.

풋고추를 손질하여 준다음에 양파를 채썰어주세요. 그런다음 돼지고기는 핏물을 제거해서 준비하여 주세요. 핏물을 제거한 돼지고기를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주세요. 고기는 결 반대방향으로 썰어주면 근육을 끓어지면서 육질이 부드러워진다고 합니다.

이번에는 풋고추고기볶음 양념장을 만들어 줄것입니다. 간장1큰술, 설탕1/2큰술, 청주 1작은술, 깨소금1/2작은술, 다진마늘1/2큰술, 후춧가루약간, 참기름 1작은술을 넣어주세요. 이번에는 손질한 야채와 고기를 볶아줄것 입니다. 달구어진 프라이팬에 기름을 둘러주세요.

기름을 두른 프라이팬에 양파를 넣어주세요. 양파는 숨이 죽을 정도로 볶아주세요. 양파를 볶아준 다음에 돼지고기를 넣어 볶아주세요.

돼지고기를 넣은다음 젓가락을 이용하여 고기를 분리하여 주시면 쉽게 고기를 익힐수 있다고 합니다. 최고의요리비결에서 알려주는 풋고추고기볶음 요리는 앞다리살을 이용하여 요리를 하지만 가정에 앞다리살이 없고 삼겹살이나 목살이 있으면 삼겹살이나 목살을 사용하여도 좋다고 합니다.

고기가 익으면 이번에는 풋고추를 넣어서 볶아주세요. 매운맛이 싫으시면 오이고추를 이용하여 풋고추고기볶음 요리를 만드시면 맵지 않은 음식을 드실수 있다고 합니다.

부드러움 식감을 좋아하시는 분들이면 고추를 오래 볶아주면 더욱 부드러운 식감의 풋고추고기볶음 요리를 드실수 있다고 합니다. 고기와풋고추가 잘 볶아지면 미리 만들어 놓은 양념장을 넣어서 볶아주세요. 그러면 침샘을 자극하는 냄샐르 맡을실수 있을것 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