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최고의요리비결 고추김치 고추소박이 만드는 방법 레시피

by 5월(kdw1116) 잡블로그 입니다. 2020. 9. 3.

최고의요리비결 레시피 : 고추김치 고추소박이 만들기

아삭한 오이고추를 이용하여 오이고추속에 김칫소를 채워넣은 고추소박이 만드는 방법이 최고의요리비결 프로그램에 방영이 되었다. 최고의요리비결 방영된 고추소박이 만드는 방법에 대하여 방영된 영상과 내용으로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고추소박이 만들기 위한 준비재료 입니다. 오이고추, 양파, 무, 부추, 고춧가루, 다진마늘, 새우젓, 설탕, 멸치액젓, 다진생강, 굵은소금을 준비하시면 됩니다.

고추소박이를 만들기 위하여 오이고추를 먼저 세척을 하여주어야 한다고 합니다. 오이고추는 깨끗이 씻은뒤 꼭지를 1cm 정도 남기고 다듬어 주세요. 그런다음 오이고추 길이대로 칼집을 넣어줄것 입니다.

오이고추를 길이대로 칼집을 넣어준 다음에 오이고추의 씨를 제거하여주세요. 씨를제거하여주기 위해서 고추꼭지에 위치하는 부분부터 오이고추씨를 제거하면 된다고 합니다. 그럼 우리가 만들고 있는 고추소박이가 어떤 의미를 말하는지 알아보았습니다.

소박이라고 말하는것은 재료의 속에 양념을 채워 넣은 음식을 말하는것 이라고 합니다.

오이고추를 손질한 다음에 이번에는 소박이 속을 만들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무를 나무젓가락 굵기로 채를 썰어주세요. 그런다음 굵은소금을 2작은술 넣어주세요.

나무젓가락 크기에 굵은소금을 넣은다음 고춧가루 1/2컵을 넣어주세요. 고춧가루까지 넣은 무를 골고루 버무려서 무에 색을 입혀주세요. 시간이 지나면서 소금을 뿌린 무에서 수분이 빠져나오면서 선명해지는 붉은색을 볼수 있다고 합니다. 소금과 고춧가루를 넣은 무는 20분간 절여주세요.

20분간 시간이 지나면 짙은 붉은색으로 변한 무를 보실수 있습니다. 이번에는 김칫소에 양념을 하여 줄것 입니다. 멸치액젓2큰술, 새우젓1큰술, 다진마늘2큰술, 다진생강1작은술, 설탕2큰술를 넣은다음 마지막에 양파100g과 부추를 넣어 다시한번 버무려 주세요.

고추소박이 속을 만들어 준 다음에 미리 손질을 하여 고추씨를 제거한 오이고추의 안쪽에 김칫소를 채워넣어주세요. 고추에 김칫소를 넣은다음 손으로 가볍게 오므려주시는것이 좋다고 합니다. 그런다음 김치통에 담아 숙성시켜주면 좋다고 합니다.김치통에 넣는 방법도 있지만 밀폐용기에 담아 3시간에서 4시간 숙성을 하여도 된다고 합니다.

고추소박이를 숙성하면 고추와 무에서 빠져나온 수분을 보실수 있을것입니다. 한눈에 바로 만든 고추소박이와 하룻밤 숙성을 하였는 고추소박이의 차이점을 보실수 있습니다. 고추소작이는 만든후 3일에서 4일정도 숙성후 먹는것이 가장 맛이 좋다고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