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최고의요리비결 고춧잎나물 만드는방법 레시피

by 5월(kdw1116) 잡블로그 입니다. 2020. 9. 4.

최고의요리비결 레시피 : 고춧잎나물 만들기

여름철을 맞이하여 많이 생산이 되고 있는 고추의 고춧잎을 이용하여 나물을 만드는 고춧잎나물 만드는 방법에 대하여 최고의요리비결 프로그램에서 방영 되었습니다. 일단 고춧잎나물 만들기 위해서는 고춧잎을 손질하여 주어야 합니다. 고춧잎은 줄기가 질긴 성질이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줄기 부분을 뜯어내야 식감이 좋다고 합니다. 그리고 고춧잎은 생물로 사용을 할수도 있으면서 말려 먹기도 한다고 합니다. 이렇게 최고의요리비결 방영된 고춧잎나물 만드는 방법에 대하여 방영된 영상과 내용으로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보시듯이 생고춧잎과 말린고춧잎의 차이점을 보실수 있습니다. 생고춧잎은 늦여름에서 늦가을까지가 제철이라고 하니 고춧잎나물 만드실 분들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고춧잎나물 만드는 재료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고춧잎, 통깨, 소금, 뜰깻가루, 대파, 생강즙, 들기름, 설탕, 참기름, 통깨, 다진마늘, 국간장, 깨소금, 맛술을 준비하여 주세요.

일단 준비를 하였는 고춧잎에서 줄기부분을 뜯어내어주세요. 끓는물에 고춧잎을 살짝 데쳐주면 쌉싸래한 맛과 고춧잎에서 날수 있는 흙냄새가 사라진다고 합니다.

끓는물에 소금을 넣고 끓여주세요. 끓고 있는 소금물에 고춧잎을 데쳐주세요.

이렇게 고춧잎 같은 녹색채소들은 소금을 넣어서 데쳐주면 채소의 색이 선명해지는 이점이 있으니 꼭 소금을 조금넣고 데쳐주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그리고 고춧잎이 부들부들 해질때 고춧잎을 건져주시면 됩니다.

끓는 소금물에 데친 고춧잎은 건져서 찬물에 헹구어주세요. 데친 고춧잎을 찬물에 헹궈 식힌뒤 물에 1시간 담가두면 쌉싸래한 맛이 사라진다고 합니다. 1시간을 찬물에 헹구었는 고춧잎의 물기를 꼭짜서 준비하여주세요. 이번에는 고춧잎나물의 양념을 하여보도록 하겠습니다.

고춧잎나물의 양념은 국간장1작은술, 멸치액젓2작은술, 설탕1작은술, 맛술1/2큰술을 넣어주세요.

다진마늘 1/2큰술, 생강즙 약간 넣어주세요. 깨소금은 약간 넣어주시면 됩니다.

깨소금도 있고 통깨도 있는데 양념에 고소한 맛을 내고 싶다면 깨소금을 사용하면 좋다고 합니다. 깨소금이라고 하여 소금이 소량 들어 있어 간에는 많은 영향을 주는것이 아니라고 합니다. 소금 처럼 빻았다고 해서 깨소금이라고 한다고 합니다.

잘게 부숴져서 소금크기의 모양을 가지고 있는 깨소금을 넣어주시고 들기름을 1큰술반 넣어주세요. 한번데친 고춧잎나물에 들기름을 넣어 들기름코팅이 되었는 고춧잎을 볼수 있습니다.

들기름까지 양념한 고춧잎을 이번에는 프라이팬에 볶아줄것 입니다. 양념한 고춧잎을 볶아주면 간도 잘배고 수분이 날아가 쉽게 상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프라이팬에 넣은 고춧잎에 대파를 넣어주세요. 파가 숨을 죽을 정도로만 볶아주면 됩니다. 그런다음 불을 끄고 들깻가루와 통깨를 넣어 마무리 하여주시면 여름철 제철음식인 고춧잎나물 무치는것이 완성 된다고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