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최고의요리비결 중식요리 사천식삼겹살볶음 만드는 방법 레시피

by 5월(kdw1116) 잡블로그 입니다. 2020. 9. 7.

최고의요리비결 중화요리 레시피 : 사천식삼겹살볶음 만들기

새로운 음식을 만드는방법 관련한 레시피를 항상 새롭게 보여주는 프로그램인 최고의요리비결 프로그램에서 이번에 보여준 음식은 사천식삼겹살볶음 만드는 방법에 대하여 방영되었습니다. 최고의요리비결 프로그램에 방영된 사천식 매콤한 맛을 보여주는 사천식삼겹살볶음 만드는 방법에 대하여 방영된 영상과 내용으로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사천식삼겹살볶음의 재료는 향신을 가지고 있는 재료를 사용을 하는 모습을 볼수 있었습니다.

사천지역은 매운음식으로 유명한 지역이라고 합니다. 사천식 요리를 만들때 생강은 특유의 향과 매운맛이 좋다고 합니다. 육류나 생선의 잡내를 제거해주는데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매콤한 맛을 낼수 있는 사천식에 사용을 할려고 하는 재료는 삼겹살 입니다. 누구나 좋아하는 삼겹살 입니다. 중식에 들어가는 고기는 두껍던데 이번에 최고의요리비결에서 보여주는 사천식삼겹살볶음에 사용하는 삼겹살은 얇은 고기를 사용을 하는 모습을 볼수 있습니다.

사천식삼겹살볶음에 사용하는 삼겹살은 껍질이 있느 삼겹살을 사용하면 좋다고 합니다. 삼겹살을 바로 사용하지 않고 한번 삶아 삼겹살을 사용한다고 합니다. 삶은 삼겹살을 튀긴뒤 볶아서 만드는 사천식삼겹살볶음 요리입니다.

사천식삼겹살볶음 필요한 재료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양상추, 대파, 삼겹살, 풋고추, 홍고추, 마늘, 베트남고추, 간장, 후춧가루, 해선장, 물, 청주, 두반장, 굴소스, 고추기름이 필요하다고 합니다.

모든 재료들이 준비가 되었으면 사천식삼겹살볶음을 만들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삼겹살을 미리 삶아줄것입니다. 삶아주면 핏물이 빠지지 따로 물에 담굴필요가 없다고 합니다. 사천식삼겹살볶음을 만들땐 삼겹살을 오래 삶지 않아도 된다고 합니다. 끓는물에 넣은 삼겹살의 삶는 시간은 2분에서 3분정도면 충분하다고 합니다.

야채를 준비하여 주도록 하겠습니다. 양상추를 먹기 좋은 크기로 뜯어주시고, 대파를 반갈라 큼직하게 썰고, 생강편썰기, 마늘편썰기로 야채를 준비하여주세요. 베트남고추는 따로 손질하지 않고 준비하여주세요. 베트남고추를 사천식삼겹살볶음에 사용해 매운맛을 올릴것이라고 합니다.

뜨거운물에 2분~3분 삶은 삼겹살을 꺼내주내서 물기를 제거하여주세요. 사천요리 회과육과 비슷한 사천식삼겹살볶음 모습을 볼수 있었습니다.

삶은 삼겹살을 뜨거운 기름에 튀겨줄것 입니다. 튀김기름의 온도는 170도가 적당하다고 합니다. 삼겹살이 튀겨지면서 기름이 빠져나가는 삼겹살의 모습을 볼수 있습니다. 지방이 많은 삼겹살은 튀겨주면 오히려 기름이 빠져나와 바삭해진다고 합니다. 살짝 튀겨준 삼겹살은 꺼래서 기름을 빼주시면 됩니다.

삼겹살이 튀겨진 다음에 프라이팬에 고추기름을 둘러주세요. 고추기름위에 베트남고추와 간장 1작은술, 청주1작은술을 넣고 볶아주세요.

간장과 청주를 넣고 볶아주면 기름이 튀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래서 바로 손질한 야채를 넣어주세요. 양상추, 대파, 생강, 마늘을 넣고 볶아주세요. 살짝 볶아준 다음에 튀긴삼겹살을 넣고 볶아주세요.

야채를 넣고 튀긴삼겹살을 넣은곳에 두반장1작은술과 굴소스1큰술을 넣어주세요.

그런다음 해선장을 넣어줄것입니다. 생소한 중식소스일것입니다. 해선장은 단맛을 담당하는 소스라고 합니다. 만약 가정에 해선장이 없으면 설탕을 사용해도 된다고 합니다. 해선장이 있으시면 해선장 1큰술을 넣어주세요.

단맛과 짠맛을 내는 해선장을 넣은다음에 살짝만 볶아주면 쉽게 만들수 있는 사천식삼겹살볶음 중식요리가 완성이 된다고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