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최고의요리비결 중식 오이절임 만드는 방법 레시피

by 5월(kdw1116) 잡블로그 입니다. 2020. 9. 7.

최고의요리비결 중화요리 레시피 : 오이절임 만들기

중식의 방법으로 만드는 중식요리 만드는 방법이 최고의요리비결 프로그램에 방영되었습니다. 최고의요리비결 프로그램에 방영된 중식 방법으로 만든 오이절임 만드는 방법에 대하여 방영된 영상과 내용으로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오이절임에 사용할 재료들은 오이, 굵은소금, 두반장, 설탕, 식초가 필요하다고 합니다.

준비한 오이를 굵은소금을 이용하여 문질러 씻어줄것입니다. 오이를 굵은소금으로 씻어주면 오이에 있는 이물질을 쉽게 제거할수 있는 장점이 있다고 합니다. 오이를 굵은소금으로 문질러준 다음에 오이를 헹구어주세요. 소금으로 오이를 씻어주면 오이의 색깔도 손명해진다고 합니다.

오이절임에 들어가는 중요한 재료인 오이를 두가지 방법으로 손질할수 있는데 칼로 두들기지 않고 오이를 4등분하여 오이를 길쭉하게 써는 방법과 칼옆면을 이용하여 오이를 두드린다음에 오이를 4등분하여 길쭉하게 써는 방법이 있습니다. 오이를 칼로 두들려주면 조직이 깨지면서 간이 잘 베이는 장점이 있다고 합니다.

칼을 이용하여 두들기거나 먹기좋은 크기로 잘라둔 오이는 굵은소금에 절여주어야 합니다. 소금에 절이는 손질한 오이는 20분 ~ 30분 절여주면 된다고 합니다. 30분 미만으로 절려준 오이는 찬물에 헹구어주세요.

이번에는 중식 오이절임 이용되는 양념장을 만들어 주도록 하겠습니다. 설탕 1큰술, 식초1큰술, 두반장1작은술을 준비하여주세요. 두반장을 많이 넣으면 매운맛이 올라간다고 합니다. 만약 새콤한맛을 원한다면 식초를 넣어도 좋다고 합니다. 설탕 대신하여 올리고당을 사용하는 경우가 있는데 올리고당 보다는 관리하기 편한 설탕을 사용하면 좋다고 합니다.

이렇게 설탕, 식초, 두반을 혼합을 하였는 오이절임양념을 절임오이에 넣어서 혼합하여주세요. 30분 정도 재워주면 간이 잘배는 오이절임을 보실수 있습니다. 이렇게 30분만에 손쉽게 만들수 있는 중식 방법으로 만드는 오이절임 만드는 방법에 대하여 포스팅 작성하였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