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최고의요리비결 중식요리 토마토달걀볶음 만드는 방법 레시피

by 5월(kdw1116) 잡블로그 입니다. 2020. 9. 8.

최고의요리비결 중식요리 레시피 : 토마토달걀볶음 만들기

토마토를 이용하여 만드는 중식요리 중의 하나인 토마토달걀볶음 만드는 방법이 최고의요리비결 프로그램에 방영이 되었습니다. 토마토달걀볶음 만드는 방법에 대하여 방영된 영상과 내용으로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토마토달걀볶음 만드는 토마토는 일반토마토를 사용하여도 되지만 방울토마토 모두 사용하여도 좋다고 합니다. 토마토달걀볶음 만들기 위하여 사용하는 토마토는 꼭지가 마르지 않고 표면에 상처가 없는것을 사용하는것이 좋다고 합니다.

토마토달걀볶음 필요한 재료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달걀, 부추, 방울토마토, 식용유, 치킨파우더, 참기름, 소금약간이 필요하다고 합니다.

토마토달걀볶음 만들기 위해서는 토마토를 데쳐주는것이 좋다고 합니다. 방울토마토에 칼집을 넣고 데치면 껍질을 쉽게 벗길수 있다고 합니다. 방울토마토에 칼집을 넣는 방법은 방울토마토의 윗부분을 잘라주거나 밑부분에 열십자로 칼집을 넣어주면 된다고 합니다.

방울토마토에 칼집을 넣은 토마토는 끓는물에 손질한 방울토마토를 넣어서 데쳐주세요.

손질한 방울토마토를 데쳐주는 동안 달걀4개를 볼에 넣어주세요. 가루인 치킨파우더는 달걀과 함께 풀어주는것이 좋다고 합니다. 분말 형태의 양념을 달걀물에 넣고 풀어주면 고르게 잘섞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치킨파우더 1/2큰술을 넣어주세요. 치킨파우더는 염도가 높아 조금만 넣어주세요.

뜨거운물에 손질한 토마토는 꺼내 찬물에 헹구어주세요. 찬물에 꺼낸 방울토마토는 껍질을 벗겨주세요. 토마토를 익히면 항암작용을 하는 색소 리코펜의 흡수율이 놓아져서 더욱 몸에 좋다고 합니다. 만약 방울토마토를 사용하지 않고 큰 토마토를 사용하여 토마토달걀볶음에 이용을 하면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서 사용하면 된다고 합니다.

미리 만들어 놓은 달걀물에 부추를 4cm로 썰어 손질한 부추를 넣어서 달걀물과 혼합하여 주세요.

달구어 졌는 프라이팬에 기름을 둘러주세요. 식용유는 넉넉하게 둘러주시는것이 좋다고 합니다. 넉넉히 기름을 둘렀는 달구어진 프라이팬에 미리 부추를 넣어 만들어 놓은 달걀물을 넣고 저어가면서 익혀주세요.

달걀물을 넣고 볶고 있는 달구어진 프라이팬에 방울토마토를 넣는 타이밍을 여쭈어 보았습니다. 달걀이 거의 다 익었을때 방울토마토를 넣어주면 된다고 합니다. 그 이유는 이미 익혀두었는 토마토이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토마토달걀볶음 음식에서 만약 덜익은 달걀에 토마토를 넣어서 만들면 토마토의 수분으로 질척해질수 있다고 합니다. 그러나 달걀이 익은정도 넣는것이 좋다고 합니다. 이렇게 토마토를 넣기전에 달걀을 익히기 위하여 식용유가 부족하면 조금 추가로 넣어주세요.

달걀이 잘 익었으면 이번에는 미리 손질하여 두었는 방울토마토를 넣어 볶아주세요. 그러면서 달걀물에 조금 넣었던 치킨파우더를 방울토마토를 넣은곳에 약간 넣어주세요.

그리고 마지막으로 참기름을 1작은술 넣고 불을 꺼주시면 아침식사 반찬으로 먹으면 좋을것 같은 중식요리 중의 하나인 토마토달걀볶음 요리가 완성 된다고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