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최고의요리비결 마파두부 만드는 방법 레시피

by 5월(kdw1116) 잡블로그 입니다. 2020. 9. 8.

최고의요리비결 레시피 : 마파두부 만들기

최고의요리비결 프로그램에서 중국요리 중의 인기가 많은 음식인 마파두부 만드는 방법이 방영되었습니다. 최고의요리비결 방영된 마파두부 만드는 방법에 대하여 방영된 영상과 내용으로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마파두부 만들기 위하여 필요한 재료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연두부, 마늘, 생강, 다진돼지고기, 풋고추, 홍고추, 대파, 고추기름, 청주, 간장, 굴소스, 물, 두반장, 전분물, 후춧가루, 설탕이 필요하다고 합니다.

마파두부에 사용을 하는 두부는 연두부를 사용한다고 합니다. 연두부는 순두부보다는 단단하면서 찌개. 부침용두부 보다는 부드럽다고 합니다. 이런 성질을 가지고 있는 연두부를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주세요.

이번에는 향신 냄새를 내는 재료들을 손질하도록 하겠습니다. 마늘, 생강, 풋.홍고추와 다진돼지고기를 준비하여주시고 그중 대파를 송송썰어서 손질하여주세요.

다음은 준비를 하였는 재료중에 생강을 다져줄것입니다. 생강을 너무크게 요리를 하면 씹히는 식감이 좋지 않을수 있으니 최대한 작게 다져주시면 좋고, 다음은 마늘을 다져주세요. 마늘은 너무 작게 다지지 않아도 된다고 합니다. 마늘은 익으면서 부드러워지는 성질이 있다고 합니다.

다음은 고추를 손질하여 줄것입니다. 풋고추, 홍고추를 씨를 먼저제거하여주세요. 씨를 제거하여 주었는 고추를 이번에는 다져주시면 됩니다.

향신 야채들을 손질하여 주었으면 이번에는 연두부를 데쳐줄것 입니다. 연두부를 미리 데쳐주면 볶을때 수분이 덜 날아간다고 합니다. 연두부를 체에 밭쳐 데쳐주세요.

뜨거운물에 데치는 연두부는 마파두부 요리직전에 데쳐주는것이 좋다고 합니다. 연두부를 데친뒤에 시간이 지나면 연두부가 들러붙는 경우가 있다고 합니다.

마파두부에 필요한 재료들을 손질하여 주었으니 이번에는 마파두부 볶아줄것 입니다. 프라이팬에 고추기름 2큰술을 넣고 미리손질하여두었는 다진돼지고기, 손질한 채소를 넣고 볶아주세요.

고추기름을 넣고 재료들을 넣은 프라이팬을 볶아주세요. 그런다음 청주1큰술, 간장1큰술을 넣어주세요. 다진돼지고기와 야채에 청주와 간장을 넣는것은 돼지고기의 잡내를 잡아주는 과정이라고 합니다.

간장과 청주를 넣고 조금 볶은다음에 물 1/3컵을 넣고 연두부를 넣어주세요.

연두부를 넣은곳에 두반장1작은술,굴소스1큰술을 넣고 설탕을 넣어주세요. 중국요리 음식이라면 두분장과 굴소스가 빠지지 않는것 같습니다ㅣ

양념이 모두 들어갔는 마파두부 만드는 프라이팬을 연두부가 부서지지 않게 조심조심 흔들어가면서 양념이 섞어주며 연두부가 잘 부서지지않아 좋다고 합니다.

물을 넣어 약간 질척하다고 볼수 있는 마파두부를 2분정도 졸여주시면 좋다고 합니다. 2분정도 좋이는 동안 잡냄새를 없앨수 있는 후춧가루를 약간 넣어주세요. 후추를 사용하지 않고 산초를 넣어주시면 톡쏘는 매운향이 올라가 더욱 맛이 좋은 마파두부의 맛을 맛볼수 있다고 합니다.

그런다음 양념과 두부의 이질감이 없게 하야주시 위하여 농도를 맞춰주는 전분물을 넣어줄것 입니다. 전분과 물을 1:2 비율로 섞어서 전분물을 만들어 주면 된다고 합니다.

이렇게 마지막에 전분물을 넣어주시면 걸쭉한 마파두부가 완성이 된다고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