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생생정보 고수의 한수 열전 연탄불 꽃 오겹살 인천 중구 제주연탄고기

by 5월(kdw1116) 잡블로그 입니다. 2020. 1. 20.

상호 : 제주연탄고기 본점

주소 : 인천 중구 우현로 35번길 12-1

전화번호 : 032-765-0092

영업시간 : 평일 16:00 ~ 24:00

메뉴 : 생오겹살 12,000원, 간장생불고기 11,000원, 고추장생불고기 11,000원

http://naver.me/Ft9dJZ1D

 

네이버 지도

제주연탄고기 본점

map.naver.com


많은분들이 좋아하시는 프로그램중의 하나인 생생정보의 하나의 코너인 고수의 한수 열전에 출연한 오겹살 맛집이 있어서 포스팅을 작성하여 드릴려고 합니다. 수많은 돼지고기 중에서 두꺼운매니아층을 확보하고 있는 메뉴가 있습니다. 바로 오겹살 입니다. 오겹살은 잘못하는 가게에 방문을 하면 너무 느끼하여서 많이 맛있게 먹지 못하는 경우가 있는데 생생정보에 출연한 인천 중구에 위치하고 있는 제주연탄고기본점의 오겹살은 드시는 손님들 모든 분들이 칭찬을 하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많은 이유를 가지고 있지만 연탄불에 초벌을 하여서 그런 이유가 있는것 같기도 합니다.

오겹살만 판매를 하는것은 아니고 다른 메뉴들도 많은 분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그 메뉴는 무엇이냐 하면 바로 연탄불을 이용한 메뉴들입니다. 연탄불고추장불고기, 연탄불 간장불고기 입니다. 매콤한 맛을 좋아하시는 분들이면 당연히 연탄불고추장불고기를 좋아하실것이지만 아이들 같이 달달한 불고기를 좋아하시는 분들이면 연탄불간장불고기를 더욱 많이 선호 하시는것 같습니다. 그러나 연탄불에 고기를 굽는다는것은 절대 쉬운일은 아닌것 같습니다. 그러나 장인의 정신으로 인천중구에서 제주연탄고기본점을 운영중인 사장님은 하나하나 직접 초벌구이를 하여서 손님들에게 고기를 내어 놓는것 같습니다.

제주연탄고기 본점에 식사를 하기 위하여 방문하신 손님들은 모두 인터뷰에서 만족을 하시는것 같습니다. 오겹살에 칼집이 들어 있어서 더욱 많이 좋다는 이야기를 많이 하는것 같습니다. 일일이 고기마다 칼집을 넣는다는것이 절대 쉬운일이 아닌데 제주연탄고기본점을 운영중인 사장님이 직접 칼을 이용을 하여서 칼집을 넣어주신다고 합니다.

이렇게 인기가 좋은 오겹살을 어떻게 하는지 생생정보에서 여쭈어 보았습니다. 칼집을 내서 육즙을 가두고 고솧한맛을 극대화 하는것 부터 맛있는 오겹살을 만드는 준비를 한다고 합니다. 칼집이 들어 있는 오겹살을 드시는 손님이 이야기를 하시기를 칼집이 들어가서 그런지 육즙이 더욱 풍부하고 부드러웠다고 합니다.

맛있는 오겹살을 제공하기 위한 두번째 방법은 홍두깨질로 육질을 더욱 부드럽게 하기 위하여 홍두께로 두들겨주는 작업을 한다고 합니다. 홍두께로만 두들기는 작업을 하는것이 아닌 혹시모를 돼지껍데기에 남아 있는 잔털들을 제거하기 위하여 토치를 이용하여 껍질을 그을려서 잔털을 제고하는 소소한 작업까지 진행을 한다고 합니다.

잔털까지 잘 제거가 되었는 돼지고기를 더욱 식감이 좋은 고기가 되기 위하여 저온숙성고에서 숙성을 하는 작업을 하여 준다고 합니다. 오겹살을 저온숙성고에서 48시간 숙성을 한다고 합니다. 숙성성이 되었는 고기를 2cm두께로 썰어서 육즙과 식감을 극대화 한다고 합니다.  연탄불을 이용하여서 고기를 굽는 제중주연탄고기본점에서만의 노하우 인것 같습니다. 두꺼우면 연탄불에 구울때 기름기가 빠져서 터벅한 고기가 될수도 있다고 생각을 하지만 수많은 경험으로 2cm라는 두께를 찾아내신것 같습니다.

이제는 맛있는 초벌로 하여서 맛있는 오겹살이 되는 과정인것 같습니다. 연탄을 처음 불을 붙였을때는 800도의 온도가 나온지 않는다고 합니다. 연탄이 1/3정도가 탔을때 부터 나오는 온도인 800도의 온도를 이용 하여서 초벌을 한다고 합니다. 불맛을 입히고 고소한 맛을 더욱 더한다고 합니다. 연탄불로 훈연해서 향이 고기에 배기도록 하는작업을 하기 위하여 석쇠를 치면서 불을 일으켜서 연탄 훈연의 맛을 낸다고 합니다. 이런 작업을을 하면 고소한 맛을 느낄수 있도록 한다고 합니다.

 

이렇게 수많은 실패와 경험을 토대로 장사를 하시면서 사장님이 가지고 있는 생각이 있다고 합니다. 그것은 바로 음식 만드는데 반칙하지 않는것이라고 합니다. 장사가 잘되더라도 지금처럼 장사를 한다고 하십니다. 고기를 사실 연탄에 구우면 더욱 맛이 좋은것 같습니다. 그러나 요즘같이 편하게 장사를 하시기를 원하시는 분들이 많이 지면서 연탄을 이용을 하여서 장사를 하신시는 고기집들이 많이 없어지고 있는것 같습니다. 연탄사용 고기집이 없어지는것 보다 오겹살을 메인 메뉴로 장사를 하시는 분들중에 연탄으로 초벌구이를 하시는 분들이 더욱 많이 줄고 있는것 같습니다. 인천에 거주하시거나 오겹살을 좋아하시는 분들이면 인천 중구 신포동에 위치하는 제주연탄고기 본점에 방문 하여 보시기를 추천 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