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최고의요리비결 중화요리 잡채 만드는 방법 레시피

by 5월(kdw1116) 잡블로그 입니다. 2020. 9. 9.

최고의요리비결 중화요리 레시피 : 잡채 만들기

중화풍으로 볶은 채소와 당면이 담백한 맛을 내고 있는 중화요리 음식인 잡채를 만드는방법 관련한 레시피에 대하여 최고의요리비결 프로그램에 만드는 방법을 알려주었습니다. 최고의요리비결 방영된 중화요리 잡채 만드는 방법에 대하여 방영된 영상과 내용으로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잡채를 만들때 사용을 하는 당면은 후루룩후루룩 먹는 잡채는 가는 당면을 써야 먹기 좋다고 합니다.

중화요리 잡채는 만들기 위하여 만드는 재료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채썬돼지고기, 목이버섯, 애호박, 시금치, 양파, 당근, 당면, 청주, 간장, 식용유, 굴소스, 참기름, 후추가 필요하다고 합니다.

일단 잡채에 사용을 하는 야채를 손질할것 입니다. 양파채썰기, 목이버섯먹기좋은크기로 썰어주고, 시금치는 먹기좋은 크기로 큼지막하게 썰어주시고, 당근도 채를 썰어주세요. 마지막으로 애호박도 당근크기에 맞게 채썰어주세요.

중화요리 풍으로 만드는 잡채에 사용을 하는 당면은 불려서 사용을 하면 된다고 합니다. 불린당면은 볶기전에 데쳐주면 나중에 볶았을때 물이 생기지 않는 장점이 있어 잡채는 만들때 불린당면을 한번 데쳐주면 좋다고 합니다. 불린당면을 데쳐주세요. 당면을 불리는 시간은 따로 있는것이 아닌 당면이 투명해질때까지 찬물 혹은 뜨거운물에 불려주면 좋다고 합니다.

중화요리 풍으로 만드는 잡채에는 센불이 생명이라고 합니다. 센불로 볶아야 채소의 숨이 죽지 않는 장점이 있다고 합니다.

달구어진 웍에 기름을 둘러주세요. 그림을 두른 웍에 돼지고기를 볶아주세요. 돼지고기의 익으면서 색이변하면 청주1큰술, 간장1큰술을 넣어주세요. 그런다음 미리손질하여 두었는 양파, 당근, 애호박을 넣어주세요. 미리손질한 시금치와 모기버섯만 빼고 모든 야채를 넣어주시면 됩니다.

야채를 넣고 볶아주다 굴소스를 1큰술 넣어주세요. 예전의 중화요리에는 간장을 많이 사용을 하였지만 현재는 굴소를 많이 사용을 한다고 합니다. 굴소스는 130년전에 만들어진 전통이 있는 소스라고 합니다.

굴소스를 넣은다음에 불린당면을 데친 잡채에 없어서는 안되는 당면을 넣어주세요. 그런다음 후춧가루를 조금 넣어주세요. 그런다음 마지막으로 미리손질하여 두었는 야채중 넣지 않은 시금치, 목이버섯을 넣고 참기름을 넣어 향이 업시켜주는 중화요리 잡채의 맛을 맛볼수 있을것 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