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최고의요리비결 중화요리 유린기 만드는방법 레시피

by 5월(kdw1116) 잡블로그 입니다. 2020. 9. 9.

최고의요리비결 중화요리 레시피 : 유린기 만들기

새콤달콤한 맛을 가지고 있는 소스가 올라가 중화요리 중에서 사랑을 받고 있는 유린기 만드는 방법이 최고의요리비결 프로그램에 방영되었습니다. 최고의요리비결 방영된 유린기 만드는 방법에 대하여 방영된 영상과 내용으로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중화요리 유린기를 만드는 재료에 대하여 안내를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닭다리살, 대파, 홍고추, 풋고추, 물, 후춧가루, 소금, 청주, 양상추, 달걀흰자, 전분, 물, 식초, 간장, 참기름, 설탕을 준비하여 주면 된다고 합니다.

유린기에 사용이 되는 달고기를 손질하여 줄것입니다. 뼈가 없느 가슴살 같은 경우는 얇게 만들어서 사용을 하면 되지만 뼈가 있는 닭다리의 뼈를 제거하여주어야 한다고 합니다. 일단 닭다리살에 칼을 넣은다음 칼등을 이용하여 뼈를 부서준 다음에 칼을 이용하여 두부분으로 부서진 뼈를 제거하면 된다고 합니다.

닭다리살에서 뼈를 분리하면 뼈 발골이 완성 될것 입니다. 그런다음 뼈와 분리된 닭다리살을 얇게 저며 썰어주세요. 그런다음 닭다리살을 칼등을 이용하여 두들겨주세요.

 

이번에는 유린기의 닭고기를 튀겨주기 위한 반죽을 만들어 줄것입니다. 전분 1/2컵, 달걀흰자약간, 그리고 물1/3컵을 넣어주세요. 중화요리는 일반적인 치킨과 다르게 바삭한것 보다는 쫀득쫀득한 반죽이 별미라고 합니다. 감자전분을 달걀흰자와 물을 섞어 반죽을 만들어 주면 바삭한 식감보다는 쫀득쫀득한 식감의 닭튀김을 먹을수 있다고 합니다.

유린기 닭튀김 반죽을 만들었으면 이번에는 손질하여 주었는 닭다리살에 청주와 후춧가루, 그리고 소금을 뿌려주어 잡내와 간을 할것 입니다.

기본간을 하였는 닭다리살에 반죽을 입혀주세요. 반죽을 입혀서 끓는 기름에 넣어주세요. 기름에 튀기는 시간은 총 4분정도 튀기면 된다고 합니다. 그러나 한번에 4분동안 튀기지 마시고 중간에 한번 기름에서 꺼내주세요. 튀기는 중간에 수분을 뺴준뒤 다시 튀겨주면 훨씬 바삭해진 유린기를 먹을수 있다고 합니다. 잠시 튀긴 닭다리살을 눌러 수분을 빼준다음에 다시 닭다리살을 한번 더 튀겨주세요.

유린기의 야채를 손질하여줄것 입니다. 양상추를 먹기 좋은 크기로 뜯어주세요. 칼을 이용하지 않고 손으로 양상추를 뜯어주는 이유는 칼을 이용하여 양상추를 손질하면 색이 변하는 경우가 있어 손으로 양상추를 뜯어주는것 이라고 합니다. 그런다음 홍고추, 풋고루를 반으로 갈라 씨를 제거하여주세요. 씨를 제거한 고추는 송송 썰어주세요.

고추를 손질한 다음에 대파를 송송 썰어주세요. 이렇게 손질한 채소는 양념장을 만들 볼에 담아주세요. 그런다음 물 3큰술을 넣어주세요.

손질한 야체에 식초2큰술, 간장2큰술 그리고 달달한 맛을 내어줄 설탕1큰술을 넣고 마지막으로 참기름 1작은술을 넣어주세요. 만약 생강이나 마늘의 맛을 좋아하시는 분들이면 유린기 소스에 생강이나 마늘을 넣어도 좋다고 합니다.

먹기 좋게 튀겨진 닭다리살을 먹기좋은 크기로 썰어주세요. 그런다음 양상추 위에 튀긴 닭다리살을 올리고 미리 만들은 유린기 양념을 뿌려주시면 새콤달콤한 맛을 맛볼수 있는 중화요리 음식인 유린기 맛을 보실수 있다고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