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알토란 진미채무침 만드는방법 레시피

by 5월(kdw1116) 잡블로그 입니다. 2020. 9. 15.

알토란 김하진 레시피 : 진미채무침 만들기

진미채를 맛있게 손질하여 진미채무침 만드는 방법이 알토란 프로그램에 방영 되었습니다. 알토란 프로그램에 방영된 진미채를 이용하여 만드는 진미채무침 만드는방법 관련한 레시피의 정보에 대하여 방영된 영상과 내용으로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진미채를 소주에 넣어 헹구어준다고 합니다. 소주를 이용하여 진미채를 헹구어주면 불순물이 둥둥 떠는것을 확인할수 있습니다.

소주를 이용하여 진미채손질 하는 이유에 대하여 알토란 김하진 선생님에게 여쭈어 보았습니다. 소주를 이용하여 진미채손질을 하면 진미채에 있는 불순물 및 염분을 제거 하고, 소독효과, 그리고 소주를 이용하여 진미채 손질을 하면 최대의 장점인 잡내를 제거할수 있다고 합니다.

진미채를 소주 이용하여 손질하기 위하여 소주넣은 찬물에 진미채 500g을 넣어 헹구어 주세요. 오랫동안 진미채를 소주물에 헹구는것이 아닌 가볍게 헹구어주면 된다고 합니다. 이렇게 소주물을 이용하여 헹군 진미채를 건져 물기를 제거하여 주세요.

이번에는 진미채무침 사용을 하는 진미치양념장을 만들어 줄것입니다. 고추장 1컵 그리고 고운 빛깔을 보여줄 고춧가루7컵을 넣어주세요. 그리고 양념이 진미채에 착착 달라붙을수 있는 조청1컵을 넣고 설탕 3큰술을 넣어주세요. 그러나 설탕을 생략가능 하다고 합니다. 진미채무침의 단맛은 설탕으로 조절할수 있으니 본인의 입맛에 맛게 조절하시면 된다고 합니다.

설탕까지 넣은 진미채무침 양념장에 맛술5큰술을 넣고 달콤한 맛을 보여줄 땅콩버터 5큰술을 같이 넣어주세요. 나중에 끓여서 만들것이니 녹는것에 대하여 생각하지 않아도 되실것 입니다. 그리고 진미채가 달라붙는것을 어느정도 방지할수 있는 마요네즈 5큰술을 넣어주세요. 멸치볶음을 할때도 멸치가 굳는것을 방지하기 위하여 마요네즈 넣어주시는것이 좋다고 합니다.

이번에는 맛있는 진미채무침을 만들기 위하여 믹서기를 이용하여 줄것입니다. 믹서에 양파반개 100g을 넣고 배반개 150g을 넣어서 곱게 갈아주세요.

그리고 사과 3/4개, 마늘10개, 저민생강반개를 넣고 갈아주시는데 제일 중요한것은 최대한 곱게 믹서기를 이용하여 갈아주는것이 핵심이라고 합니다. 이렇게 곱게 갈아준 믹서기 내용물을 면포를 이용하여 즙을 짤아주세요.

믹서기를 이용하여 갈았는 재료들을 그냥 진미채무침 양념장에 넣지 않고 즙만 넣어주면 감칠맛이 올라가고 깔끔함이 올라가서 더욱 맛이 좋은 진미채무침을 만들수 있다고 합니다.

이렇게 면포를 이용하여 만든 즙을 미리 만들어 놓은 양념장에 넣어 혼합하여준 다음에 프라이팬에 같이 넣고 끓여주세요. 이렇게 끓인 진미채무침 양념장을 한번 끓여주었으면 식혀주세요. 꼭 중요한것이 식히는것 이라고 합니다. 이렇게 식힌양념장에 소주를 이용하여 손질한 진미채를 넣어서 무쳐주세요.

알토란에서 알려주는 진미채무침 만드는것중에 제일 중요한 비법은 진미채에 열을 가하면 안된다는것 입니다. 그리고 진미채무침에 들어가는 양념장은 꼭 식혀서 무쳐야 한다고 합니다. 이렇게 하여야 딱딱하게 굳지 않는 진미채무침 음식을 만들수 있다고 합니다.

더욱 맛있는 진미채무침 음식을 만들기 위하여 미리손질하여 데친 손질한 마늘종을 넣어주세요. 마늘종을 넣어 산뜻한 맛을 같이 겸할수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먹기좋은 식감과 모양을 위해 화룡점정의 재료인 흑임자를 넣어준다고 합니다. 흑임자 5큰술을 넣어주면 맛있는 알토란 방법으로 만들어진 진미채무침이 완성된다고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