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생생정보 통바닷가재 해물탕 해물찜 경기도 고양시 해물이랑아구랑

by 5월(kdw1116) 잡블로그 입니다. 2020. 1. 20.

상호 : 해물이랑 아구랑

주소 : 경기도 고양시 일산서구 현중로 26번길 85(탄현동 1504-5)

전화번호 : 031-919-2540

영업시간 : 매일 11:30 ~ 23:00

메뉴 : 대왕해물탕스페셜 100,000원, 왕해물찜.탕 대 70,000원, 왕해물찜탕중 50,000원

http://naver.me/5UjyRUBS

 

네이버 지도

해물이랑아구랑

map.naver.com


생생정보에서 이번에 나온는 새로운 메뉴는 바로 특별한날에 먹기도 힘들다는 통마리로 나온다는 바갓가재 요리 입니다. 그런 요리를 해물탕이나 해물찜으로 먹을수 있는 경기도 고양시 일산서구에 위치하는 해뭏이랑아구랑 가게 입니다. 처음에는 냉동바갓가재를 사용을 하다 자녀분들이 운영을 하시면서 냉동바갓가재를 사용을 하지 않고 싱싱한 생물 바닷가재를 사용을 하고 계신다고 합니다. 통바닷가재해물탕은 1일 15그릇 한정 판매 메뉴라고 하니 예약은 필수일것 같은 가게 입니다.

해물이랑아구랑에서 싱싱한 메뉴를 손님들에게 제공을 하는 방법은 해산물을 매일 판매할수 있는 양만 받아서 사용을 하고 계신다고 합니다. 싱싱한 해산물을 받으실때 사장님께서 직접 물건을 선별하시면서 물건을 받는것을 보실수 있었습니다. 그만큼 손님들에게 제공을 하는 해산물에 대한 자부심이 많은 신것 같았습니다. 그리고 두번째로 재첩을 사용을 한다고 합니다. 요리를 할때 재첩을 사용을 하여서 고양시에 위치하는 해물이랑아구랑 식당은 더욱 시원한 국물로 손님들에게 맛있는 음식을 제공한다고 합니다.

세번째로 맛있는 음식을 제공할수 있는 방법은 바로 동충하초로 재첩의 비린맛을 잡는것 입니다. 동충하초 하나만으로도 몸에 좋은 성분들이 많이 들어 있는 식재료인데 그것을 이용을 하여서 재첩의 비린맛을 잡아 더욱 맛있는 요리를 만드는것 같습니다. 네번째로 상한조개를 골라내고 더욱 깔끔한 맛맛을 내기 위하여 미리 조개를 데치는 작업을 한다고 합니다. 죽은 조개가 들어 있거나 상한조개가 들어 있으면 시원하면서 깔끔한 해물탕을 만들기 어려울것 입니다. 이런것을 미리 방지하기 위하여 해물이랑아구랑 사장님께서는 불편하시더라도 미리 조개를 데치는 작업을 하신다고 합니다.

통마리바닷가재를 먹을수 있는 해물이랑아구랑에 대하여 생생정보 고수의 한수 열전이라는 코너에 출연을 하게 되어 많은 분들이 신기하면서도 맛있는 음식을 알고 드시기 위하여 간단한 포스팅을 작성하여 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