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알토란 닭날개 닭다리 닭가슴살 조리 손질 방법

by 5월(kdw1116) 잡블로그 입니다. 2020. 9. 18.

알토란 레시피 : 닭날개 닭다리 닭가슴살 손질법

닭고기의 여러부위중의 하나인 닭날개, 닭다리, 닭가슴살 등을 오리하기 위하여 닭고기 부위를 손질하는 방법이 알토란 프로그램에 방영되었습니다. 알토란에 방영된 닭고기 손질하는 방법에 대하여 방영된 영상과 내용으로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처음으로 닭날개 손질하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닭날개를  먼저 구운후 조리하면 닭날개 요리의 감칠맛을 증가할수 있지만 닭날개 속에 양념이 들어가지 않는 경우가 있다고 합니다. 닭날개는 육즙이 ㅁ낳고 감칠맛이 풍부하여 조림, 튀김, 구이에 적합한 닭고기 부위라고 합니다. 닭날개를 조리할때 양념이 깊숙이 들어가게 하기 위하여 포크를 이용하면 된다고 합니다. 포쿠를 이용해 닭날개 껍질에 구명을 내면 닭날개 속까지 간이 잘 베이게 할수 있다고 합니다.

다름으로 닭고기 부위중에 많은 분들에게 사랑을 받는 닭다리 부위입니다. 닭다리는 뼈가 있는 북채와 사이살로 이루어져 있는것이 닭다릿살이라고 합니다. 닭다리는 수분이 많고 육즙이 탄탄한것이 특징이라고 합니다. 이런 장점을 가지고 있는 닭다리는 구이, 볶음, 튀김등으로 다양하게 사용을 하는 닭고기 부위라고 합니다.

일단 닭다리 이용하여 조리시 느끼함이 나는 경우가 있다고 합니다. 그것은 닭다리의 지방을 제거하여 주면 느끼함을 많이 제거 할수 있다고 합니다. 껍질과 살 사이에 있는 지방을 보실수 있을것 입니다. 사이살 가장자리에 있는 지방은 가위를 이용하여 제거하여 주면 된다고 합니다.

사이살 가장자리에 있는 지방을 제거하였다면 이번에는 닭다리 속의 지방을 제거하여 주어야 한다고 합니다. 이렇게 지방을 제거하고 닭다리살로 조리를 하면 느끼함이 많이 없는 맛있는 닭다리 요리가 된다고 ㅎ바니다. 닭다리 발목부분에 가위를 이용하여 끼우준다고 합니다. 그런다음 닭다리살에 있는 힘줄을 끈어준다고 합니다.

그러면 가위를 이용하여 깔끔하게 잘린 닭다리 힘줄을 보실수 있을것 입니다. 이렇게 힘줄을 잘라준 다음에 뼈를 따라 닭다리살을 가위질해 닭다리살을 벌려주면 두꺼운 닭다리살이 덜익거나 익지 않는 경우를 방지할수 있다고 합니다.

닭다리 같이 두꺼운 부분을 손질한 다음에 조리하는 방법은 고온에서 빠른시간에 익히는 방법보다는 저온에서 천천히 익혀야 닭다리 식감이 더 부드럽고 맛있는 닭다리 조리 음식이 된다고 합니다.

다음으로 손질하는 방법을 알려주었는 닭고기 부위는 다이어트식으로 인기만점인 닭가슴살 입니다. 닭가슴살은 지방이 적고 담백함이 특징이라고 합니다. 이런 특징을 가지고 있는 닭가슴살은 스테이크, 샐러드 등에 적합한 부위라고 합니다.

그럼 퍽퍽하여 먹는것을 싫어하시는 분들이 많은 닭가슴살을 부드럽게 조리하는 방법에 대하여 닭가슴살 손질하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닭가슴살을 보시면 결을 확인하실수 있을것 입니다.

닭가슴살의 결을 확인하였다면 결이 다른 부분을 칼을 이용하여 잘라 분리하여 주세요. 닭가슴살은 결 반대 방향으로 저비는게 핵심이라고 합니다. 결반대 방향으로 얇게 저미면 닭가슴살을 부드럽게 조리할수 있다고 합니다. 결반대 방향으로 얇게 저민 닭가슴살은 육수에 대힌추 곁들여 먹으면 맛있게 먹을수 있다고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