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알토란 튀김 매콤 닭고기볶음 만드는 방법 레시피

by 5월(kdw1116) 잡블로그 입니다. 2020. 9. 19.

튀김매콤닭고기볶음 레시피 알토란 방영

달고기를 이용하여 만드는 중식 음식중의 하나인 깐풍기 스타일의 튀김 형식으로 만드는 매콤닭고기볶음 만드는 방법이 알토란 프로그램에 방영 되었습니다. 닭고기볶음 만드는 방법에 대하여 알토란 방영된 영상과 내용으로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달고기볶음에 사용되는 닭고기는 손질을 한다음에 기름에 튀겨줄것 입니다. 튀김닭이라고 생각해도 될것 같습니다. 닭을 튀겨주기 위하여 매콤닭고기볶음 사용하는 닭고기 부위는 부드러운 식감의 사잇살인 넓적다리살을 이용하여 만든다고 합니다. 준비를 하였는 사잇살을 사각으로 썰어 500g을 전비하여주세요.

사각으로 썰어주었는 사잇살에 전분 3큰술을 넣어줄것 입니다. 전분을 넣어준곳에 소금 1작은술, 후춧가루1작은술을 같이 넣어 밑간을 하여주세요.

전분을 넣고 밑간을 하여주었는 닭고기에 이번에느 잘튀겨지기 위하여 닭걀흰자를 넣어준다고 합니다. 달걀흰자 1개를 넣고 반죽하여주세요. 그러나 달걀에 들어 있는 노른자는 넣지 않고 달걀흰자만 넣고 닭고기튀김 반죽을 하여주는 이유에 대하여 알토란에 물어 보았습니다. 달걀흰자만 사용하는것은 튀김옷에 약간의 기포를 발생시키기 위한것이라고 합니다. 달걀흰자만 사용하여 튀김닭을 만들어주면 양념이 잘배는장점이 있으면서 육즙이 잘 보존되는 장점도 있다고 합니다.

전분가루와 달걀흰자를 이용하여 반죽을 하여주었는 닭고기를 달구어진 올리브유에 튀겨주세요. 순살코기라 거침없이 먹을수 있는 순살닭튀김입니다. 이런 모습만 보아서 어떻게 닭고기볶음이 되는지 궁금합니다.

10분정도 올리브기름에서 반죽한 닭고기를 튀겨주면 맛있는 냄새를 맡으실수 있을것 입니다. 그러나 닭튀김으로 끝나는것이 아닌 닭고기볶음 만들어 줄것인데 닭고기를 반만 익히면 안되는 이유에 대하여 여쭈어 보았습니다. 그것은 바로 덜익힌 닭고기에서 닭고기볶음 음식을 만들때 튀김닭을 볶을때 고기속에 있는 수분이 배출되어 질퍽한 닭고기볶음 음식이 될수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매콤닭고기볶음을 만들때는 반죽한 닭고기의 속까지 잘 튀긴후 볶아우어야 볶을때 수분이 나오지 않는다고 합니다.

깐풍기 스타일의 튀김닭을 이용하여 만드는 매콤닭고기볶음에 중요한 튀김닭고기는 사이살이 완전히 익을때 까지 튀긴다음에 체에 걸러 기름을 빼주면 된다고 합니다. 소리까지 바삭한 닭튀김을 보실수 있습니다.

이번에는 닭튀김이 완성된 다음에 매콤닭고기볶음에 사용할 양념장을 만들어줄것 입니다. 굴소스2큰술을 넣고 간장 2큰술, 후춧가루 반큰술을 넣어주세요.

그리고 맛술2큰술과 설탕 3큰술을 넣어주면 초간단 으로 만들수 있는 닭고기볶음에 이용되는 양념장이 완성 될것 입니다.

이번에는 양념자에 들어가는 채소를 볶아줄것 입니다. 올리브유4큰술과 작게썬 대파반컵을 넣어주세요. 그리고 다진마늘 2큰술을 넣어주세요.

그리고 매콤한 맛을 내게 청양고추2개를 다진다음에 넣어주세요. 그리고 잡내를 잡아줄수 있는 다진생강 1작은술을 넣어주세요. 이렇게 넣은 재료들은 약불에 향신채소를 볶아주어야 한다고 합니다. 약불에 볶아주어야 향미유의 풍미가 더 좋다고 합니다. 그런다음 향미유향이 올라오면 땅콩반콥을 같이 넣어주세요.

땅콩을 넣고 볶아주다 이번에는 매콤한 색을 낼수 있게 고춧가루 1큰술을 넣어준다고 합니다. 이렇게 약불에 고춧가루를 넣고 볶아주면 고추기름을 만드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고춧가루를 이용하여 고추기름을 만드는 효과를 내기 위해서는 강한불에 볶으면 안되고 약불을 유지하면서 볶아주어야 한다고 합니다. 고춧가루를 중간고춧가루를 사용해도 좋지만 굵은 고춧가루를 사용해도 된다고 합니다.

땅콩을 넣고 볶아주다 땅콩이 노릇해지면 준비한 양념장을 같이 넣어주세요. 여기서 부터가 매콤닭고기볶음 만들때 중요한것이라고 합니다. 수분이 생기지 않도록 센불로 요리를 유지하는것이 중요하다고 합니다.

양념장을 넣은곳에 미리데쳐놓은 빨간 파프리카, 주황파프리카, 청피망을 각각 잔개씩 넣어주시고, 데친 양송이버섯 4개, 포고버섯4개를 같이 넣고 볶아주세요.

각종 채소를 넣은다음 약간 볶아준 다음에 이번에는 미리 튀겨 놓은 맛있는 튀긴닭고기를 넣어주세요. 그런다음 매콤닭고기기볶음에 제일 중요한 전분물을 넣어줄것입니다. 전분 1큰술과 물2큰술을 혼합한 전분물을 넣어주시면 됩니다.

이렇게 전분물을 넣어주시면 닭고기튀김에 착착 붙는 양념을 맛볼수 있는 매콤닭고기볶음 요리가 완성된다고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