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최고의요리비결 여경옥 짜장면 만드는 방법 레시피

by 5월(kdw1116) 잡블로그 입니다. 2020. 9. 14.

최고의요리비결 여경옥 레시피 : 짜장면 만들기

중국음식중에서 모든 분들이 좋아하는 음식중의 하나인 짜장면 만드는 방법 관련 레시피가 최고의요리비결 프로그램에 출연하신 여경옥 출연자의 방법으로 방영 되었습니다. 최고의요리비결 프로그램에 방영된 여경옥 출연자의 짜장면 만드는 방법에 대하여 방영된 영상과 내용으로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배달음식은 이제그만, 이제는 중식도 홈쿡이라는 이름으로 짜장소스의 감칠맛이 입안 가득 퍼지는 짜장면 만드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짜장면을 만들기 위하여 여경옥 출연자의 준비물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중화면, 돼지고기, 애호박, 양파, 전분물, 볶음춘장, 간장, 설탕, 다진대파, 다진생강, 다진마늘, 청주, 참기름, 굴소스, 식용유를 준비하여 주세요.

모든 재료들이 준비가 되었으면 이번에는 짜장면에 들어 가는 재료들을 여경옥 출연자가 손질하였습니다. 양파를 잘게 썰어준다음에 양파를 손질한 크기와 비슷하게 애호박과 삼겹살을 채썰어주세요.

일반가정에서는 짜장가루를 이용하여 짜장면을 만드시는 가정도 많이 있겠지만 최고의요리비결 출연중인 여경옥 출연자는 춘장을 이용하여 만드는 짜장면 비법에 대하여 레시피를 알려주었습니다. 시판 볶은 춘장을 사용하면 훨씬 간편하게 짜장면 요리를 할수 있다고 합니다.

모든 야채가 손질이 되었다면 웍에 기름을 충분히 둘러주세요. 충분히 둘렀는 기름에 춘장을 넣어줄것입니다. 춘장은 짜장면 한그릇에 춘장 1큰술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충분히 두른 기름에 볶은춘장 1큰술을 넣고 돼지고기를 같이 넣어 볶아주세요. 그런다음 다진대파, 다진생강, 다진마늘을 넣고 같이 볶아주세요.

최고의요리비결 프로그램에서 알려주는 요리사전입니다. 춘장에 돼지고기를 넣고 볶아주면 고기의 향이 춘장에 배어 훨씬 맛이 좋다고 합니다. 꼭 볶음춘장에 돼지고기를 같이 넣고 볶아주시면 더욱 맛이 좋은 짜장면을 먹을수 있다고 합니다. 그런다음 청주 1큰술, 간장 1큰술을 넣어주세요.

돼지고기가 익었으면 이번에는 미리 돼지고기 손질할때 같이 손질하였는 양파와 애호박을 넣어줄것 입니다. 양파와 애호박 같은 야패들을 넣은 다음에 굴소스1큰술과 설탕 1작은술을 넣어주세요. 설탕은 조금만 넣어주시면 된다고 합니다. 그러면 지금 만들어진 짜장면은 우리가 일반적으로 알고 있는 간짜장의 모습이라고 합니다. 간짜장과 짜장면의 차이는 물과 전분을 넣은것과 넣지 않은것의 차이점이라고 합니다. 

우리가 만드는 짜장은 간짜장이 아닌 짜장면이니 물 1/4컵을 넣어줄것 입니다. 짜장소스는 볶을수록 색이진해지니 짙은색의 짜장을 원하시는 분들이면 조금더 볶아주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물을 넣은 짜장에 전분물을 넣어 농도를 마추어주세요. 전분물을 넣을때는 불의 세기에 따라 농도가 다르다고 합니다. 그러나 한번에 전분물을 넣지 않고 조금씩 넣어가며 조절해 주시는것이 좋다고 합니다. 마지막으로 참기름 1작은술을 넣으시면 여경옥 출연자의 방법으로 짜장면을 만드실수 있을것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