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최고의요리비결 여경옥 해물짬뽕 만드는방법 레시피

by 5월(kdw1116) 잡블로그 입니다. 2020. 9. 14.

최고의요리비결 여경옥 레시피 : 해물짬뽕 만들기

얼큰 칼칼한 국물로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는 중국음식중의 하나인 해물짬뽕 만드는 방법에 대하여 최고의요리비결 출연중인 여경옥 출연자의 방법으로 해물짬뽕 만드는방법 관련하여 방영되었습니다. 최고의요리비결 해물짬뽕 만드는 방법에 대하여 방영된 영상과 내용으로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해물짬뽕을 만들기 위하여 여경옥 출연자가 사용하는 재료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중화면, 목이버섯, 애호박, 새우살, 오징어, 바지락, 자숙소라, 해삼, 청경채, 양파, 식용유, 간장, 치킨파우더, 후춧가루, 물, 다진마늘, 소금, 고춧가루, 청주를 준비하여주시면 됩니다.

미리 준비를 하였는 채소들을 손질할것 입니다. 청경채를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준 다음에 애호박과 양파를 채를 썰어주세요.

야채를 손질하여준다음에 자숙소라를 먹기좋은 크기로 썰어준다고 합니다. 오늘 여경옥 출연자가 만드는 해물짬뽕 음식은 호텔식이라기 보다는 가정용레시피에 비슷하다고 합니다.

해물짬뽕에 들어가는 해물들을 손질할것 입니다. 새우살반으로 갈라 준비를 하여주시고 오징어에 칼집을 넣어 손질할것 입니다. 오징어에 칼집을 넣어주면 식감도 좋고 질기지 않은 식감을 보여주는 오징어가 될것 입니다. 오징어에 칼집을 넣은 다음에 오징어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주세요.

오징어를 손질하여 준 다음에 해삼 어슷썰기 하여주세요.

이제 모든 해물짬뽕 재료들이 준비가 되었으면 웍에 기름을 둘러주세요. 그림을 두른 다음에 고춧가루 1큰술을 넣어주세요. 기름에 고춧가루를 넣을때 불을 약불로 하여주어야 한다고 합니다. 고춧가루는 쉽게타는 성질이 있으니 중약불로 볶아주는것이 좋다고 합니다.

기름에 넣은 고춧가루가 충분히 기름과 혼합이 되면 다진마늘과 손질한 채소를 넣고 볶아주세요. 그런다음 청주 1큰술과 간장 1작은술을 넣어주세요.

청주와 간장을 넣고 볶아주다 손질한 해물을 넣고 같이 볶아주세요. 해물을 넣었으면 물 1컵을 넣고 같이 끓여주세요. 재료를 넣은뒤 물을 자작하게 넣어주면 재료의 맛이 국물에 깊게 우러난다고 합니다. 여경옥 출연자가 보여주었는 해물짬뽕에서 고춧가루만 빼면 하얀짬뽕이 된다고 합니다.

이제는 국물이 우러나는 시간이 필요하다고 합니다. 국물이 충분히 우러날수 있게 물 2컵을 넣고 치킨파우더 1작은술, 소금 1작은술, 후춧가루 약간 넣고 마지막으로 해물짬뽕에서 해물의 맛을 더욱 충분하게 낼수 있는 바지락을 넣고 끓여주세요.

충분히 맛있는 해물짬뽕이 우러날수 있게 기다리는 동안 쫄깃한 면을 삶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끓는물에 면을 넣고 삶아주세요. 물이 끓어오를때 찬물을 부어주는 과정을 3번정도 반복해주면 면이 알맞게 익는다고 합니다. 면은 불과 모든 환경에 따라 면이 익는 시간이 다르니 시간을 정하기 어려운 면삶기 라고 합니다. 면을 맛있게 삶기 위해서는 물 끓어오르면 찬물 붓기 하면 된다고 합니다.

해물짬뽕 들어가는 면을 삶을때 큰냄비를 사용하는것이 좋다고 합니다. 물이 넘치지 않고 면도 골고루 익는 장점이 있다곻 바니다. 면을 삶을때 중간중간 찬물을 부어주면 면이 안팎으로 잘 익어 맛있는 해물짬뽕 면이 된다고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