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서울촌놈 데프콘 물짜장 짬뽕 파는곳 성진면가

by 5월(kdw1116) 잡블로그 입니다. 2020. 9. 15.

서울촌놈 10회 데프콘 전주맛집 : 물짬뽕 전문점 성진면가

  • 상호 : 성진면가
  • 주소 : 전북 전주시 덕진구 아중중앙로 44 (우아동2가 894-10)
  • 연락처 : 063-272-1740
  • 영업시간 : 11:30 ~ 20:30
  • 메뉴 : 비빔막국수, 짬뽕, 보쌈, 물막국수, 메밀전

일반적인 분들이 생각하는 짜장이 아닌 서울촌놈 출연하신 데프콘 출연자의 로컬푸드로 추천을 하였는 맛집은 물짜장 음식이라는 새로운 장르의 짜장면을 보여주었습니다. 데프콘 로컬푸드 라고 소개된 물짜장 전문점은 전북 전주시 덕진구에 위치하고 있는 성진면가 전문점 입니다. 성진면가 전문점의 물짜장과 짬뽕에 대한 정보는 서울촌놈 프로그램에 방영된 영상과 내용으로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성진면가 전문점에서 직접 손수 반죽해 더욱 쫀득쫀득한 맛을 보여주는 반죽을 삶아서 온탕과 냉탕을 오가며 더욱 탱탱해지는 면의 모습을 볼수 있었습니다. 간장과 고춧가루를 베이스로 볶은 재료를 한소끔 푹 끓여주면 성진면가 전문점의 인기메뉴이면서 짜장과 짬뽕 사이의 물짜장이 완성 된다고 합니다. 짬뽕을 먹을까 짜장을 먹을까 고민하시는 분들에게는 추천 드릴만한 물짜장 메뉴인것 같습니다.

물짜장이라고 하여 드셔보신분들도 계시겠지만 일반적으로 짜장을 생각하시는 분들이면 생소한 음식이라고 볼수 있을것것 같습니다. 면과 함께 제공된 물짜장 소스를 비비면 비비기만 하였는데도 꾸덕꾸덕해지면서 가득해지는 물짜장의 모습을 볼수 있었습니다. 마치 볶음짬뽕과 비슷해 보이지만 또 색다른 물짜장의 맛을 가지고 있는 성진면가 전문점의 인기메뉴라고 합니다.

다음은 성진면가에서 물짜짱만 인기가 있는것이 아니라고 합니다. 성진면가 전문점의 짬뽕도 상당한 인기라고 합니다. 시원함을 더해줄 해산물과 채소를 가득넣고 불향으로 코팅을 더해주어서 짬뽕을 만든다고 합니다.

최고의 짬뽕의 맛을 맛볼수 있는 성진면가의 짬뽕이 완성되기 1초전의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서울촌놈 출연자분들이 게임을 하기전에 짬뽕 한입을 하였는데 목숨을 걸고 게임을 할정도로 상당한 맛을 가지고 있는 성진면가 전문점의 짬뽕이라고 합니다.

일반적으로 짬뽕은 많은분들이 맛있는 전문점에서 드셔보셨을것입니다. 서울촌놈 출연중인분들도 어느정도 짬뽕의 맛에는 자신이 있는 분들인것 같습니다. 그러나 성진면가를 추천하신 데프콘 출연자도 짬뽕을 보시고 바로 젓가락이 면에 가는 모습을 볼수 있었습니다. 짬뽕의 국물도 맛이 좋지만 면에 특별한것이 있는것 같습니다. 면이 맛이 있어 가득 떠가는 데프콘 출연자의 모습을 볼수 있었습니다. 44년 짬뽕 외길인생중 가장 특별한 짬뽕의 맛이라고 이야기 하시는 데프콘 입니다.

그리고 물짜장과 짬뽕을 드시면서 서울촌놈 출연자 분들이 잊고 있었던 성진면가의 인기메뉴가 더 있었습니다. 그것은 바로 통통한 황태포를 새콤하게 무쳐서 만든 황태회 비빔국수라고 합니다. 당연히 비빔국수라고 하면 고기반찬이 빠지면 섭섭할것 입니다. 고기반찬과 함께 먹을수 있는 황태회비빔국수의 보쌈 입니다. 맛있게 먹는것이라면 서러울 정도로 맛있게 음식을 드시는 서울촌놈 출연중이 이승기 출연자도 고기에 비빔국수를 싸서 먹는 모습을 볼수 있었습니다.

모든 음식을 드신 서울촌놈 출연자가 내린 성진면가 전문점의 우승메뉴는 물짜장과 짬뽕으로 많은분들이 선택을 하여주었습니다. 그러나 소이현 출연자가 하나의 제안을 하였습니다. 물짜장에 밥을 비벼 먹으면 맛이 좋을것 이라고 추천을 하였습니다. 샤부샤부를 먹은 다음에 마무리로 먹는 죽의 비주얼을 가지고 있는 물짜장에 밥을 비볐는 모습이였습니다. 이정도의 안주면 소주2병은 거뜬이 먹을것이라고 합니다.

물짜장은 밥과 찰떡궁합이라는 결론을 내렸습니다. 성진면가에 방문하여 물짜장을 드시는 분들이면 꼭 밥 추가를 하여서 드셔보시는것을 추천 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