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생활의달인 라볶이 파는곳 익산 청솔분식

by 5월(kdw1116) 잡블로그 입니다. 2020. 9. 15.
  • 상호 : 청솔분식
  • 주소 : 전북 익산시 신동로 138 ( 신동 142-111)
  • 연락처 : 063-842-7603
  • 영업시간 : 11:00 ~ 21:00 재료소진시 조기영업종료
  • 메뉴 : 라볶이, 제육덮밥, 비빔밥, 쫄면, 칼국수
  • 방영 : 생활의달인762회

라볶이 음식하나로 익산에 유명한 청솔분식 전문점이 생활의달인 프로그램에 방영이 되었습니다. 라볶이 맛있는 맛집을 찾으시는 분들에게는 아주 유용한 정보가 될것 같습니다. 생활의달인의 코너인 은둔식달에 출연하신 라볶이 전문점인 청솔분식 정보에 대하여 방영된 영상과 내용으로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청솔분식 전문점은 익산에서 분식의 성지로 많은 분들에게 알려져 있다고 합니다. 라볶이 하나로 엄청 유명한 분식전문점이라고 합니다. 최고라 말할수 밖에 없는 라볶이의 모습을 보여주는 청솔분식인데 라볶이를 비비는것 하나만으로도 코끗이 찌르는 맛의 보여준다고 합니다. 그래서 비범에 대하여 여쭈어 보니 맛의 비밀을 품은 양념장이 있는데 서너가지의 비법을 넣어 만드는 청솔분식의 라볶이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익산에 유명한 청솔분식의 라볶이는 옛날 학교 앞에서 먹던 그맛이라고 합니다. 마치 추억을 소환하는 그런 맛을 가지고 잇는 라볶이라고 합니다. 적당히 달짝지근하면서 너무 맵지도 않으면서 라볶이 마지막 끝맛에 감칠맛이 쫙 나오는 추억을 되살려주는 맛을 가지고 있는 라볶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청솔분식에서는 라볶이는 먹는 방법이 있다고 합니다. 마치 세트메뉴같이 라볶이를 먹고 나서 남은 국물에 밥을 비벼 먹는 방법으로 많은 분들이 청솔분식 라볶이를 이용하고 계신다고 합니다. 먹고 남은 국물에 밥을 딱 올리고

밥위에 야채들을 올리고 볶음밥의 화룡점정을 할수 있는 계란후라이를 하나 올리면 새로운 한그릇이 생긴다고 합니다. 볶음밥 하나만으로도 새로운 메뉴가 탄생을 하는것 같습니다.

예전부터 청솔분식에 단골로 다니시는 손님들 입니다. 예전에 독서실을 다닐때 아침에 일어나면 하루의 한끼는 청솔분식의 라볶이를 먹을정도로 열성팬이였다고 합니다. 다른 여성손님은 병원에서 입원을 하고 수술하고 어제 퇴원을 하였다고 합니다. 그러나 입원하여 있는 동안 먹고 싶은 리스트에 청솔분식의 라볶이가 있었다고 합니다. 그래서 퇴원하자마자 청솔분식에 방문하여 라볶이를 드시는 열성팬이라고 합니다.

이렇게 많은 오랫동안의 손님들이 계시는 익산의 청솔분식의 사장님에게 얼마정도 운영을 하셨는지 여쭈어 보았습니다. 24년을 한자리에서 운영을 하고 계신다고 합니다. 예전에 청솔분식 인근에는 10개 정도의 분식집이 있었다고 합니다. 그러나 현재는 거의 다 없어지고 한두집만 청솔분식 인근에 남아 영업을 하고 있다고 합니다.

라볶이라고 하며 남녀노소 모두 좋아하는 음식중의 하나일것 입니다. 그러나 청솔분식에서는 24년을 한자리를 지켜오게 하였는데는 라볶이양념장도 있겠지만 라볶이라는 간단한 음식일수도 있지만 정성을 다하여 만드는 모습을 청솔분식 사장님이 생활의달인에 보여주었습니다. 이렇게 열성을 다해 만드는 음식이 맛이 없을수 없는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