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백파더 기름떡볶이 만들기 레시피

by 5월(kdw1116) 잡블로그 입니다. 2020. 9. 16.

백파더 백종원 레시피 : 기름떡볶이 만들기

요리를 처음 하시거나 익숙하지 않은 요린이 분들을 위해 백종원 선생님이 알려주는 기름떡볶이 만드는방법 관련한 레시피가 백파더 프로그램에 방영 되었습니다. 백파더 방영된 백종원 진행자의 기름떡볶이 만드는 방법에 대하여 방영된 영상과 내용으로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기름떡볶이는 파가 약간 바삭한 맛을 내어야 진정한 기름떡볶이의 맛을 맛볼수 있다고 합니다. 일단 기름떡볶이에 사용을 하는 떡은 아무떡이나 사용을 해도 된다고 합니다. 쌀떡, 절편, 떡국떡 모두 사용을 해도 된다고 합니다.

기름떡볶이는 쌀떡, 밀떡 모두 사용을 해도 된다고 합니다. 기름떡볶이 만드는 방법에서 백파더가 제일 중요하게 생각하는 방법은 불조절이 잘해야 된다고 합니다. 백종원레시피의 중요한 부분인것 같습니다. 그리고 떡볶이를 만들기 위하여 떡을 물에 담구어 두는 경우가 있지만 백종원레시피에서 알려주는 백파더 기름떡볶이는 미리 물에 담구어 두지 않는다고 합니다. 그리고 쌀떡, 밀떡 동시에 사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미리 준비를 하였는 떡볶이떡을 종이겁 2컵에 떡을 담구어주세요. 그런다음 종이컵에 담은 떡을 물에 한번 헹어주세요. 요즘 나오는 떡은 세척을 하여 포장이 되므로 세척을 하지 않아도 되지만 혹시모를경우를 위하여 백파더 백종원 진행자는 한번 세척을 하여주었습니다. 그런 다음 세척한 떡을 채반에 건져 물기를 제거하여 주세요.

백종원 같인 설탕을 싫어한다고 하시는분도 기름떡볶이 만들때 설탕을 사용하였습니다. ㅋㅋ 자고로 맵단맵단 하는 떡볶이를 만들기에는 설탕이 들어가야 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감칠맛을 더해줄 진간장을 추가하여 줄것 입니다. 세척한 떡에 설탕 1큰술과 진간장 1큰술반 넣어주시면 됩니다.

이번에는 기름떡볶이에 들어갈 부재료인 대파를 손질할것 입니다. 대파의 뿌리부분이나 줄기부분이나 어떤부위를 사용해도 좋다고 합니다. 대파의 1/3 정도나 대파 반정도를 넣어도 된다고 합니다. 그렇게 준비한 대파를 칼을 이용하여 손질하여 주어도 되지만 대파를 연필깍듯 돌돌돌 돌려서 깎아 주어도 된다고 합니다.

대파까지 손질을 하여 넣어준 기름떡볶이 준비한 볼에 장갑을 끼고 손으로 비벼주어도 된다고 합니다. 설탕이 들어가 있어 손에 있는 열로 인하여 주물러 주면 더욱 설탕이 잘 녹는다고 합니다.

그리고 백파더가 알려주는 기름떡볶이 만드는 방법은 아이들과 함께 먹을수 있게 만드는 방법도 알려주었습니다. 아이들과 함께 먹는 기름떡볶이는 고춧가루를 넣지 않고 고춧가루대신하여 마늘반숟갈을 넣으면 된다고 합니다.

어른들이 드시는 기름떡볶이에는 고춧가루 1큰술을 넣어주시고 만약 아이들이 먹을 기름떡볶이면은 고춧가루를 빼시고 마늘만 반숟가락을 넣어주세요.

더욱 매콤한 기름떡볶이를 드시기를 원하는분들이면 청양고춧가루를 넣어도 된다고 합니다. 위와 같은 비주얼이 보이시면 어느정도 기름떡볶이 준비가 완성이 되었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참기름 1큰술을 넣어주시면 됩니다. 고춧가루 넣은것만 빼고 아이들이 먹는 기름떡볶이와 동일하게 하시면 된다고 합니다.

마지막으로 식용유를 넣어줄것 입니다. 프라이팬에 식용유를 넣는것이 아닌 준비한 재료에 미리 식용유를 넣는다고 합니다. 식용유를 한숟가락을 넣어서 같이 비벼주세요. 작게 1숟가락을 하시면 되고 2큰술 정도 넣고 섞어주시면 됩니다.

이제는 기름떡볶이를 볶아줄것 입니다. 재료를 올리지 않은 프라이팬을 센불로 처음에 달구어주세요. 프라이팬이 달구어진것은 손을 프라이팬 위에 가져다 대면 프라이팬에서 열기가 쑥 올라오면 된다고 합니다. 그러나 요린이니까 처음에 불안하시면 프라이팬이 달구어지기전에 재료를 넣어도 된다고 합니다.

만약 기름떡볶이를 볶는것에 자신이 없으면 최고의 약불로 프라이팬불을 맞춘다음에 떡을 데워준다는 느낌으로 기름떡볶이를 살살볶아주시면 된다고 합니다. 프라이팬에 올린 떡이 말랑말랑해지고 수분이 거의 없어질때 기름떡볶이가 완성 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