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백파더 백종원 소떡어떡 만들기 레시피

by 5월(kdw1116) 잡블로그 입니다. 2020. 9. 16.

백파더 백종원 레시피 : 소떡어떡 만들기

소떡소떡 같은 비주얼을 가지고 있지만 어묵을 넣어서 같이 만드는 음식인 소떡어떡 만들기 방법 레시피가 백파더 방영이 되었습니다. 백파더에서 방영된 소떡어떡 만드는 백종원 레시피 방법으로 방영된 영상과 내용으로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소떡어떡은 떡보다 양념장이 중요한 포인트라고 합니다.

소떡어떡에 넣은 떡, 어묵, 소시지를 본인의 취향에 맞게 적당량을 준비하여 주세요. 일단 떡이 딱딱하여 꼬치에 꼽히지 않는 경우가 있을수 있으니 백파더 방법으로 백종원 대표가 떡을 먼저 삶는것을 추천 하였습니다.

끓는 물에 떡을 넣고 데치는 이유는 떡이 말랑말랑해지는것을 이용하기 위하여 떡을 데치는것이라고 합니다. 끓는물에 떡을 1분에서 2분정도만 데쳐주세요.

소떡어떡의 꼬치에 들어갈 소시지를 손질해줄것 입니다. 소시지 손질은 소시지에 칼집을 내어주는것이라고 합니다. 소시지에 칼집을 내어주는 이유는 소시지를 구울때 칼집을 내어 주어야 구울때 터지지 않는다고 합니다.

소시지를 손질하는 방법은 가위를 이용하여 소시지 끝을 십자 모양으로 모양을 내어주세요 이렇게 손질을 하면 어묵 또는 햄 모두 사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햄을 사용하시는 분들이면 떡보양으로 썰어주면 된다고 합니다. 큼지막한 햄을 소시지크기로 잘라주기만 하면 된다고 합니다.

그런다음 끓는물에 데쳐주었는 떡볶이를 찬물에 헹구어주세요. 헹군 떡볶이를 이쑤시개에 떡볶이와 소시지, 어묵, 햄 등을 종류별로 꽂아주시면 된다고 합니다.

어묵은 꼬치에 그냥 꼽으면 안되고 이쑤시개에서 빠지는 경우가 있으니 어묵을 떡볶이떡 크기로 잘라준 다음에 어묵을 떡에 돌돌 말아준 다음에 이쑤시개에 꼽아주시면 된다고 합니다.

소떡어떡에서 제일 중요한 소스를 만들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설탕3큰술, 진간장 1큰술, 케팝 2큰술, 고추장 1/2큰술, 물 1/3컵을 준비하여주세요.

백파더에서 소떡어떡을 소스를 만들기 위하여 준비된 재료들을 혼합하여 주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설탕을 넣어주세요. 설탕을 넣어준곳에 케첩2큰술을 넣어주세요. 그리고 간장을 넣어줄것 입니다. 간장을 넣어주는 이유는 향을 내기위한것이라고 합니다.

케찹까지 넣은곳에 간장 1큰술과 고추장을 1/2큰술을 넣어줄것입니다. 고추장을 많이 넣어주시면 매울수 있으니 고추장을 조금 적게 넣어주는것이 좋다고 합니다. 고추장까지 넣은다음에 물1/3컵을 넣어서 저어주세요.

물까지 넣은 소떡어떡의 소스를 이번엔 프라이팬에 올려서 졸여주시면 됩니다. 걸쭉하게 만든다고 생각하시고 백종원 진행자는 강불로 프라이팬 불을 마춘다음에 소떡어떡 소스를 졸여주었습니다.

소스가 완성이 되었으면 이번에는 프라이팬에 바닥이 보이지 않을 정도로 기름을 넣어주세요. 기름을 넣어준 다음에 미리 이쑤시개에 꼽아주었는 소떡어떡을 올려주려서 튀겨주시면 됩니다. 기름의 양이 적으니 자주 뒤집어 주시는것이 좋을것 같습니다.

소시지나 떡에 물기가 있으면 소떡어떡이 튀겨지면서 기름이 튀는 경우가 발생할수 있으니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꼬치를 기름위에 올린다음에는 중간불로 줄여주시는것이 좋다고 합니다.

미리 만들어 놓은 소떡어떡에 물기를 빼놓으면 튀겨지면서 기름이 덜 튀니 꼭 물기를 제거하여 주시는것이 좋다고 합니다. 기름에 올린 소떡어떡이 노릇노릇하게 구워지면 기름을 털어내고 소스에 버무려 주세요. 소스에 잘 버무려지면 접시에 담아주시면 백종원레시피 방법대로 백파더에서 만든 소떡어떡이 완성 된다고 합니다.

댓글